9과 신자답게 살라

 

1. 보배롭고 지극히 큰 약속

. 베드로후서 1:1-4

. 베드로가 선택한 가장 보배로운 하나님의 약속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며,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 베드로는 보배로운이라는 똑같은 말을 베드로전서 1:18-19 에서도 사용합니다. 이는 그가 하나님의 약속을 얼마나 소중히 여겼는지에 대해 무엇을 알려 줍니까?

. 그대의 그리스도인 여정에 특별히 소중하게 간직하게 된 하나님 말씀의 약속은 무엇입니까?


2. 베드로가 열거한 덕목의 사다리

. 베드로후서 1:5-7

. 우리가 그리스도인 여정에서 앞으로 전진하고자 분투할 때 베드로후서 1:2-4의 진리를 기억하는 것이 왜 그처럼 중요할까요?

. 사도 바울은 성령의 열매를 묘사하면서 사랑으로부터 시작합니다. 베드로는 그리스도인 생애의 성장을 묘사하면서 사랑으로 끝을 맺습니다. 하나님의 아가페 사랑이 그리스도인 생애의 기초이며 또한 목표임을 기억하는 것이 왜 중요합니까?

. 베드로후서 1:8-11. 은혜 안에 자라남을 통해 우리의 부르심과 택하심이 확실하다는 사실이 어떻게 나타나게 되나요?

. 그대의 그리스도인으로서의 진보를 생각할 때 실망하는 경우가 있습니까? 어떻게 우리는 자신에게 몰두하게 되는 함정을 피할 수 있을까요? (히브리서 12:1-3)

 

3. 자신의 죽음에 대한 베드로의 생각

. 베드로후서 1:12-15. 왜 베드로는 죽음을 이 장막을 벗어나는 것이라고 묘사합니까?

. 베드로의 죽음에 대해 예수님께서는 그에게 무엇을 보여 주셨습니까? 요한복음 13:36; 요한복음 21:18-19

. 우리가 죽으면 어떻게 되는지와 관련하여 예수님께서 베드로에게 보여주신 다른 진리로는 어떤 것들이 있습니까?

. 요한복음 11:11-14

. 요한복음 5:28-29

. 베드로후서 1장의 이 말씀을 해석하여 영혼은 불멸하며 사후에도 육체를 떠나 지속되는 삶이 있다는 사상을 장려하려는 사람들이 있다면 어떻게 반응하시겠습니까? (창세기 2:7; 디모데전서 6:13-16)

 

4. 두려움 없이 죽음을 대면함

. 베드로는 그의 임박한 죽음에 대해 어떠한 두려움도 언급하지 않습니다 (그는 채찍질을 당한 후 십자가에 거꾸로 달려질 것이었습니다). 그는 어떻게 두려움 없이 죽음을 마주 대할 수 있었을까요?

. 베드로의 동료들의 증거

. 요한의 증거: 요한14:17-18

. 바울의 증거: 디모데후서 1:8-12

. 그대가 아는 분 중 예수님께 대한 살아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두려움 없이 죽음을 맞이한 사람에 대한 간증을 나누어 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