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5월 20일 안식일 - 침례로 그분의 죽음과 부활에 동참하다

guide_img.gif



무릇 그리스도 예수와 합하여 침례를 받은 우리는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침례를 받은 줄을 알지 못하느냐”( 6:3).

 

엄숙한 침례 예식에 참여하는 사람은 하늘의 것을 추구하겠다고 스스로 맹세하는 것입니다. 하늘에서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보좌 우편에 앉아 계십니다. 또 침례는 죄인들의 구원을 위해 열심히 일하겠다고 맹세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이름을 받아들인 사람에게, ‘내 아들의 죽음으로 상환된 모든 능력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느냐?’고 물으십니다. 더 나은 영적 깨달음을 얻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까? 여러분의 관심사와 행동은 영생이라는 중대한 문제에 걸맞은 것입니까?(청년, 317).

침례는 세상을 포기한다는 가장 엄숙한 예식입니다. 그 고백으로 자아는 죄의 삶에 대해 죽습니다. 후보자는 물에 잠기고 온 우주 앞에서 상호간의 서약이 이루어집니다. 아버지, 아들, 성령의 이름으로 그리스도와 함께 물 무덤에 묻히고 하나님께 충성하는 새로운 삶을 위해 물에서 일어납니다. 하늘의 세 권세가 증인입니다. 그분들은 보이지 않지만 현존합니다(화잇주석, 6:1~4).

우리는 세상에 대해 죽었습니다. …그리스도의 죽음과 합하여 묻혔고 그분의 부활과 합하여 일으킴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삶을 살 수 있습니다. 우리의 생명은 그리스도의 생명과 한데 묶였습니다(MS 70, 1900).

베드로후서 1장에는 그리스도인 생활의 진행 과정이 묘사되어 있습니다. 이 장 전체가 매우 중요한 교훈입니다. 그리스도의 은혜를 얻은 사람이 더하기 법으로 일하면 하나님은 그를 위해 곱하기 법으로 역사하겠다고 서약하셨습니다. “하나님과 우리 주 예수를 앎으로 은혜와 평강이 너희에게 더욱 많을지어다”(벧후 1:2). 침례를 통해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믿음을 승인한 사람에게 이것이 이루어집니다(화잇주석, 6:1~4).

자신의 맹세에 충실하려는 자에게는 하늘과 소통하는 문이 열립니다. 인간이나 사탄의 대리자는 열 수 없는 문입니다(앞의 책, 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