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7월 15일 안식일 - 그분의 핵심 사역

guide_img.gif



지금 우리가 하는 말의 요점은 이러한 대제사장이 우리에게 있다는 것이라 그는 하늘에서 지극히 크신 이의 보좌 우편에 앉으셨으니 성소와 참장막에서 섬기는 이시라 이 장막은 주께서 세우신 것이요 사람이 세운 것이 아니니라”( 8:1~2)

 

성소가 무엇이냐는 질문에 성경은 분명히 대답합니다. 성경에서 사용된성소란 첫째로 하늘 성소의 모양에 따라 모세가 지은 장막을 말하며, 둘째로 하늘에 있는참장막을 뜻합니다. 지상의 성소가 표상하는 것이 바로 하늘 성소입니다. 표상적 봉사는 그리스도의 죽음으로 끝났습니다. 하늘에 있는 참성소가 새 언약의 성소입니다(쟁투, 417).

하늘 성소는 두 칸으로 이루어진 지상 성소를 통해 묘사되어 있습니다. 사도 요한은 이상 가운데 하늘 성소를 볼 수 있게 되었고 거기서보좌 앞에 켠 등불 일곱을 발견했습니다( 4:5). 또 천사 하나가금향로를 가지고 많은 향을 받았는데 그것은모든 성도의 기도들과 합하여 보좌 앞 금단에 드리는 것이었습니다( 11:19). 성전 내부 휘장 뒤의 지성소도 보았고 거기서증거궤를 목격했습니다. 모세가 하나님의 율법을 담기 위해 만든 신성한 궤는 바로 증거궤를 상징한 것입니다.

모세는 자기에게 공개된 형태를 따라 지상 성소를 지었습니다. 그 형태는 하늘에 있는 참성소라고 바울은 설명합니다. 그리고 요한은 그 성소가 하늘에 있는 것을 보았다고 증언합니다(쟁투, 414~415).

하늘에 있는 성소는 사람을 위하여 그리스도께서 수행하는 사업의 핵심입니다. 그것은 세상에 거하는 인간 모두와 관계 있는 것입니다(쟁투, 488).

그리스도께서는 우리의 변호자로서 하늘로 승천하셨습니다. 법정에는 늘 우리의 친구가 계십니다(MS 76, 1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