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7월 16일 일요일 - 우리를 위해 하늘에 계신다

guide_img.gif



그리스도께서는 참것의 그림자인 손으로 만든 성소에 들어가지 아니하시고 바로 그 하늘에 들어가사 이제 우리를 위하여 하나님 앞에 나타나시고”( 9:24)

 

하나님의 백성은 성소문제를 분명히 이해해야 합니다. 크신 대제사장의 지위와 사역에 관하여 각자 깨달음을 얻어야 합니다(쟁투, 488).

하늘 성소에서 인간을 위해 수행되는 그리스도의 중보 사역은 그분의 십자가 죽음만큼이나 구원의 계획에 필수적입니다. 그분은 자신의 죽음으로 그 사업을 시작하셨고 부활하신 뒤에는 하늘에서 그것을 끝마치기 위해 승천하셨습니다. “앞서가신 예수께서우리를 위하여 들어가신휘장 안에 우리는 믿음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6:20). 갈보리 십자가의 빛이 거기 반사되어 있습니다. 거기서 우리는 구원의 신비를 더 명확하게 깨달을 수 있습니다. 하늘은 인간을 구원하기 위해 무한한 값을 지불했습니다. 거기서 치러진 희생은 하나님의 깨어진 율법이 요구하는 모든 조건을 충족시킵니다. 예수님은 아버지의 보좌로 가는 길을 여셨습니다. 그래서 믿음으로 예수님을 찾는 자들의 진실한 소원은 그분의 중재를 통해 하나님 앞에 전달됩니다.

자기의 죄를 숨기는 자는 형통하지 못하나 죄를 자복하고 버리는 자는 불쌍히 여김을 받으리라”( 28:13). 사람들이 자기 잘못을 숨기고 변명할 때마다 사탄이 기뻐 날뛰면서 그리스도와 거룩한 천사들을 조롱하는 모습을 볼 수만 있다면, 그들은 주저 없이 자신의 죄를 고백하고 죄를 버리고 싶을 것입니다. 사탄은 품성의 약점을 이용하여 마음 전체를 장악하려고 합니다. 이런 결점을 내버려 두면 자신이 성공할 것을 그는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사탄은결점을 극복하는 일은 불가능하다는 치명적인 궤변으로 그리스도의 제자들을 속이기 위해 쉬지 않고 일합니다. 그러나 예수님은 상처 입은 손과 상한 몸을 내세워 그들을 위해 탄원하십니다. 자기를 따르는 이들에게 그분은내 은혜가 네게 족하도다라고 선언하십니다(고후 12:9). …그러니 아무도 자기의 결점을 고칠 수 없다고 생각해서는 안 됩니다. 하나님께서 그것들을 이길 믿음과 은혜를 주십니다(쟁투, 4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