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8월 6일 일요일 - 깨어 기도하라

guide_img.gif



모든 기도와 간구를 하되 항상 성령 안에서 기도하고 이를 위하여 깨어 구하기를 항상 힘쓰며 여러 성도를 위하여 구하라”( 6:18)

 

거룩한 삶을 지속하려면 깨어 기도에 힘써야 합니다. …파수꾼처럼 살아야만 안전합니다. 늘 깨어서 기도하십시오. 기도는 유혹에 넘어지거나 세상의 덫에 빠지지 않게 하는 예방책입니다(2증언, 283).

너희는 주의하여 깨어 기도하라”( 13:33, 한글킹제임스).

먼저 깨어 있어야 합니다. 조급하고 불안하고 초조하게 말을 내뱉지 않도록 깨어 있어야 합니다. 교만한 마음이 생기지 않도록 깨어 있어야 합니다. 악한 욕망에 굴복하여 지배되지 않도록 깨어 있어야 합니다. 경박하고 시시껄렁한 사람이 되어 생명이 아닌 죽음의 향기를 풍기지 않도록여러분은 깨어 있어야 합니다.

그런 다음 기도해야 합니다. 기도할 필요가 없다면 예수님이 기도하라고 명하지 않으셨을 것입니다. 원수의 유혹 그리고 여러분의 발 앞에 놓인 함정을 여러분 스스로 이길 수 없다는 걸 예수님은 잘 알고 계십니다. 그분은 여러분 혼자 이 문제를 해결하게 놔두지 않으셨습니다. 도움 받을 길을 마련하셨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에게 기도하라고 명하신 것입니다.

바른 기도란 필요한 것을 하나님께 믿음으로 구하는 것입니다. 방에서 혹은 한적한 장소에서 하나님께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하십시오. 자신의 연약함을 실감하면서 하나님께로부터 오는 힘을 갈망하는 사람이 드린 기도에는 능력이 있습니다. 간절하고 열렬한 기도는 응답받습니다.

약해지지 마십시오. 예수님의 발 앞에 자신을 맡기십시오. 그분은 유혹을 겪으셨고 그런 유혹에 처한 사람을 어떻게 도와야 할지 아십니다. …예수님을 힘입어 여러분의 사정을 하나님께 아뢰십시오. 확신 있게 그분을 의지하며 능력을 구할 수 있을 때까지, 혼자서 이겨 내도록 남겨진 게 아니라는 느낌이 들 때까지 그렇게 하십시오. 하나님이 도와주실 것입니다. 천사들이 여러분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도움을 기대하기 전에 여러분이 할 수 있는 것을 해야 합니다. 바로 깨어 기도하는 것입니다(YI, 1855.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