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8월 9일 수요일 - 하나님이 거하시는 곳

guide_img.gif



너희 몸은 너희가 하나님께로부터 받은바 너희 가운데 계신 성령의 전인 줄을 알지 못하느냐 너희는 너희 자신의 것이 아니라”(고전 6:19)

 

우리의 신체 구조에 관한 하나님의 관심 그리고 그 몸을 최상의 상태로 보존해야 할 우리의 의무에 대하여 성경은 멋지고 인상적인 표현으로 서술해 놓았습니다.

몸은 하나님이 거하시는 성전입니다. …높고 고상한 생각이 깃들어야 하는 몸을 순결하게 유지해야 합니다(교육, 200~201).

인간이 하나님의 성전이 되어야 하며 그분의 영광을 나타내기 위한 거처가 되어야 한다는 걸 깨달으면 그 어느 때보다 신체 능력을 보존하고 발달시키기 위해 주의를 기울일 것입니다. 창조주께서 인간 신체에 이루어 놓으신 일은 놀랍기 그지없습니다. 인간의 몸에 대해 연구하고 무엇이 필요한지 이해하라고 그분께서 명하십니다. 해롭고 더러운 것으로부터 몸을 보존하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을 하라고 명하십니다(치료, 271).

하나님과 동료 인간에 대한 우리의 첫 번째 의무는 자기 계발입니다. 창조주께서 주신 능력을 가장 완전한 경지에 이르도록, 최대한 계발하여 할 수 있는 한 최대의 선을 이루어야 합니다.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확립하고 유지하는 데 시간을 선용해야 합니다. 신체나 정신의 기능을 저하시켜서는 안 됩니다. 그렇게 하면 분명한 대가를 치를 것입니다(CH, 107).

모든 사람을 향한 하나님의 소원이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라는 말씀 가운데 나타나 있습니다(요삼 1:2).

그분은모든 죄악을 사하시며모든 병을 고치시며생명을 파멸에서 속량하시고 인자와 긍휼로 관을 씌우는 분이십니다( 103:3~4).

하나님께서는 무엇보다도 우리가 건강하기를, 즉 몸과 마음이 건강하기를 바라십니다. 따라서 우리는 마음과 신체의 건강을 증진하는 데 그분과 협력해야 합니다(치료, 113, 2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