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9월 9일 안식일 - 햇빛 아니면 그림자?

guide_img.gif



너희는 믿지 않는 자와 멍에를 함께 메지 말라 의와 불법이 어찌 함께하며 빛과 어둠이 어찌 사귀며”(고후 6:14)

 

오늘날 하나님의 사람들에게 가장 큰 위험은 불경한 사람들과 사귀는 것입니다. 특히 불신자와 결혼하는 것이 그렇습니다(화잇주석, 23:12~13).

회심하지 않는 사람과 결혼하여 그리스도와 하늘을 잃어버린 사람이 너무도 많습니다. …결혼 생활의 행복과 번영은 양쪽의 연합에 달려 있습니다. 육신의 마음이 어떻게 그리스도의 마음과 조화를 이룰 수 있겠습니까? …둘의 취향과 성향과 목적은 결코 같아질 수 없습니다. 믿는 사람이 확고한 원칙을 고수하면서 고집 센 사람을 굴복시키지 못한다면, 우리가 흔히 보듯이 그는 좌절에 빠져서 신앙 원칙을 버린 채 믿음 없는 사람과 한심한 교제를 이어 갈 것입니다(4증언, 507~508).

진리를 따른다면서 불신자와 결혼하면 하나님의 뜻을 짓밟는 것입니다. 그분의 은혜를 저버리고 쓰라린 후회가 따르는 일을 저지르는 것입니다. 불신자가 도덕적으로 훌륭할지라도 하나님의 요구에 응하지 않고 위대한 구원을 무시한다면 그 결혼이 성립할 수 없는 충분한 이유가 됩니다(4증언, 505).

솔로몬에 대해 성경은 이렇게 말합니다. “그의 여인들이 그의 마음을 돌려 다른 신들을 따르게 하였으므로 왕의 마음이그의 하나님 여호와 앞에 온전하지 못하였으니”(왕상 11:4). …신의를 저버린 솔로몬의 안타까운 사례를 경고 삼아 모두 그와 같은 위험을 피해야 합니다(화잇주석, 왕상 11:1~4).

결혼에 대해 관심이 없을 때 하루 두 번 기도했다면 결혼을 생각하면서부터는 하루 네 번 기도해야 합니다. 결혼은 이 세상과 다가올 세상 모두에서 여러분의 삶에 영향을 끼칩니다(청년, 460).

가정이 늘 먹구름에 싸여 있기를 원하지 않는다면, 하나님의 원수 된 사람과 결혼하지 마십시오(5증언, 3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