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9월 10일 일요일 - 효과적인 동역

guide_img.gif



이는 남편이 아내의 머리 됨이 그리스도께서 교회의 머리 됨과 같음이니 그가 바로 몸의 구주시니라”( 5:23)

 

주께서는 남편이 아내의 머리가 되어 아내를 보호하도록 하셨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신비한 몸인 교회의 머리이며 구주이신 것처럼, 남편은 가족을 하나로 묶어 주는 띠입니다. 하나님을 사랑하는 남편들은 현 상태에서 하나님이 자기에게 무엇을 요구하시는지 곰곰이 생각하십시오. 그리스도께서는 지혜와 온갖 친절과 온유함 속에서 권위를 나타내셨습니다. 남편들도 자기 힘을 발휘하되 교회의 위대한 머리이신 분이 보여 주신 모본대로 해야 합니다(가정, 215).

자녀 교육의 많은 부분을 어머니가 감당하고 있음을 남편들은 잊지 말아야 합니다. …따라서 가장 부드러운 감정으로 대하면서 세심하게 아내의 수고를 덜어 주어야 합니다. 아내를 격려하고 아내가 넉넉한 사랑에 기댈 수 있게 해 주어야 합니다(1증언, 306~307).

남편이든 아내든 상대방을 독단적으로 지배하려 해서는 안 됩니다. 자기의 뜻에 굴복하도록 상대에게 강요하지 마십시오. 그러면서 서로의 사랑이 유지될 수는 없습니다. 친절하고 오래 참고 삼가고 깊이 생각하고 예의를 지키십시오. 하나님의 은혜로 여러분은 결혼식 때 맹세한 대로 서로를 행복하게 해 줄 수 있습니다(치료, 361).

일생의 연합인 결혼은 그리스도와 교회 사이의 연합을 상징합니다.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대하시는 마음이 곧 남편과 아내가 서로를 대하는 마음이어야 합니다. 하나님을 최고로 사랑한다면 그들은 주님 안에서 서로 사랑할 것입니다. …서로 자제하고 희생하면서 그들은 서로에게 복이 될 것입니다(가정, 95).

하나님께서는 가정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곳이 되기를, 하늘 가정의 상징이 되기를 바라십니다. 결혼 의무를 수행하고 예수 그리스도께 흥미를 갖고 그분의 팔과 보증을 힘입는 가운데 남편과 아내는 하나님의 천사가 칭찬하는 행복을 나눌 수 있습니다. 결혼으로 그들의 가치가 줄어드는 대신 더 커지게 됩니다(가정, 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