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4월 12일 목요일 - 다른 신은 무엇인가?

guide_img.gif



너는 나 외에는 다른 신들을 네게 있게 말지니라”( 20:3)

            

미국에 한 유명한 신학자가 있었습니다. 많은 책을 저술한 박학다식한 학자였습니다. 한국의 한 신학교수가 그 신학자의 서적과 논문들을 접하고 그의 지식의 넓고 깊음에 탄복하여 존경하게 되었습니다. 시간이 흘러 한국의 신학교수는 미국에 가게 되었고 우연히 그 신학자와 대면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가 존경하는 신학자를 만났을 때 안부 인사를 한다는 것이 엉겁결에교수님! 기도 많이 하고 계시지요?”라고 물었습니다. 그러자 그 신학자는 안부 인사를 수학 문제 풀듯이 잠시 생각을 하더니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나는 기도는 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명상은 합니다.” 명상은 하지만 기도는 안 한다니 무슨 의미입니까?

이분은 예수님과 성경의 절대성을 인정하지 않는 인본주의적이고 종교 다원주의적 사상을 가지고 있음을 드러냈습니다. 그는 신학자이지만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드리는 기도를 하지 않는다고 분명히 말했습니다. 그러나 힌두교나 불교 등 다른 종교에서 하는 것처럼 명상과 같은 종류의 기도는 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는 기독교와 하나님의 절대성,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구원의 유일성을 인정하지 않는 사상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 주었습니다.

첫 번째 언약의 발효 조건은 하나님의 절대적 유일성을 믿는 것입니다. 즉 하나님은 인간 개인을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한 개인을 위해 죽으실 만큼 사랑의 관심을 가지는) 존재로 보시는 분이시고, 오직 한 분 하나님이시라는 것을 고백해야 합니다. 또한 절대적 신(하나님)은 여호와 하나님 한 분이시며, 예수 그리스도는 여러 성인 중의 한 분이 아니라 하나님이시며 성경에 예언된 구세주라는 것을 인정하는 것입니다.

왜 하나님은 다른 신을 두지 말라고 하실까요? 하나님도 자기 자신만 생각하는 인간처럼 이기적이고 편협한 분이신가요? 아니면 자기중심적인 분이신가요? 하나님 외에 다른 신이 있습니까 없습니까? 다른 신은 없습니다. 성경은 하나님 외에는 다른 신이 없다고 단호하게 말합니다. 그런데 세상은 하나님 외에 다른 신들을 많이 두고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이 세상에는 인간이 고안하고 만들어 낸 신들이 많이 있습니다. 인간이 만든 신이 어떻게 인간을 구원할 수 있겠습니까?

하나님은 거짓 신들에게는 온갖 정성을 쏟으면서 인간의 생명과 축복을 주시는 참하나님은 알아보지 못하는 자들에게 이렇게 항변하십니다. “너희가 나를 누구에 비기며 누구와 짝하며 누구와 비교하여 서로 같다 하겠느냐 너희는 옛적 일을 기억하라 나는 하나님이라 나 외에 다른 이가 없느니라 나는 하나님이라 나 같은 이가 없느니라”( 46:5, 9). 여호와 하나님을 나의 하나님으로 인정하고 고백하는 하루가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