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9월 19일 수요일 - 믿음의 기도

guide_img.gif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 11:24)

 

성령 충만은 우리 삶의 모든 문제의 해답이 됩니다. 그런데 문제는 우리가 참으로 성령 충만한 삶을 갈망하고 있느냐입니다. 세상 문화와 가치관에 휩쓸려 안일하게 살면서 적당히 주님을 따르고 있지 않는지 자문해 보아야 합니다. “성령을 자신의 대리자로 보내겠다는 그리스도의 고별 약속은 시간이 지났어도 전혀 달라지지 않았다. 하나님의 풍성한 은혜가 땅으로 흘러내려 사람들에게 이르지 않는 이유는 하나님이 무언가 제한하시기 때문이 아니다. 약속의 성취가 기대한 만큼 나타나지 않는다면, 마땅히 감사해야 할 만큼 그 약속을 감사히 여기지 않았기 때문이다. 원한다면 모든 사람이 성령의 충만함을 받을 것이다”(행적, 50). 따라서 우리는 성령 충만한 삶을 열망하고 그것을 위해 기꺼이 생활패턴을 조정해야 합니다.

성령 충만을 갈망해야 하는 이유는 그렇지 않으면 세상의 영에 지배당하기 때문입니다. 그리스도인이 성령으로 충만하여 그들이 머무는 곳에 이 세상 어둠의 영이 사라져야 합니다. 성령을 구하면 성령을 주신다고 하늘 아버지께서는 약속하셨습니다( 11:13). “이것이 능력을 받는 길인데도 왜 우리는 성령의 선물을 애타게 열망하지 않는가? 왜 우리는 그것에 대하여 말하고, 그것을 위해 기도하고, 그것에 관해 설교하지 않는가? 부모가 자식에게 좋은 선물을 주려는 것 이상으로 주께서는 자기를 섬기는 자들에게 성령 주시기를 원하신다”(행적, 50).

성령 충만을 받기 위해서는 어떻게 기도해야 할까요? 믿음의 기도를 드려야 합니다. “기도와 믿음은 밀접하게 연결되었으므로 이들을 함께 연구해야 한다. 믿음으로 드리는 기도에는 하늘로부터 오는 학문이 있다. 인생에서 성공하려는 사람은 누구나 이 학문을 깨달아야 한다”(교육, 257). 응답받는 기도의 비결은 응답을 확신할 때까지 기도하는 것입니다. 아침마다 성령 충만을 간구하고 자신을 주님께 바친 뒤 응답을 믿어야 합니다. 그러면 하루의 의무를 수행할 때 성령님이 함께하시는 확신을 얻게 됩니다. 오늘 하루도 우리의 삶과 내면에 성령님이 내주하셔서 어둠을 몰아내고 빛 가운데 거하며 빛을 전하는 삶이 되기를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