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9월 23일 월요일 - 성령 충만과 영혼 구원

guide_img.gif



빌기를 다하매 모인 곳이 진동하더니 무리가 다 성령이 충만하여 담대히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니라”( 4:31)

 

성령 충만한 성도는 하나님의 사랑이 흘러넘쳐서 자연스럽게 영혼 구원에 관심을 갖고 예수님의 지상 명령을 수행합니다. “예수께서 나아와 일러 가라사대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침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 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28:18~20). 예수님은 이 일을 우리 힘으로 감당하라고 하지 않으시고 성령을 약속하셨습니다.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1:8).

전도하기를 주저하는 이유는 그것을 자신의 힘으로 하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영혼 구원은 우리의 힘과 지식이 아니라 성령의 권능으로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전도하기 전에 먼저 기도를 통해 성령 하나님께 도움 받아야 합니다. 상대방의 마음이 움직이도록 기도로 준비해야 합니다. 초기 교회 성도들은 기도로 성령이 충만하여 담대히 하나님의 말씀을 전할 수 있었습니다. 

전도를 두려워하는 또 다른 이유는 상대방이 어떤 반응을 보일지 결과에 신경 쓰기 때문입니다. 성령의 권능으로 말씀을 전하고 결과는 하나님께 맡겨야 합니다. “좋은 씨도 얼마 동안은 냉담하고 이기적이고 세속적인 마음속에 들어가 전혀 눈에 띄지 않게 떨어져 있을 수 있다. 그 씨가 뿌리를 내렸다는 증거는 눈에 보이지 않지만 얼마 후에 하나님의 영이 그의 마음속에 생기를 불어넣으면 묻혀 있던 씨에서 싹이 나서 마침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릴 열매를 맺는다. …우리가 할 일을 다 한 후에 그 결과는 하나님께 맡겨야 한다”(교훈, 65). 성령 받은 사람들이나 성령 받은 교회에는 활기와 영성, 번식과 증가가 일어납니다. 2000, 미국 앤드루스 대학교에왜 청년들이 교회를 떠나는가? 그들을 위해 기도하자!’고 뜻을 모은 몇 청년이 있었습니다. 이들은 계속 기도하며 모임을 발전시켰습니다. 지금은 해마다 5천여 명이 모이는 재림교단 내 청년 모임으로 발전했습니다. 우리도 약속하신 성령의 충만을 구하고 받아서 내 힘이 아닌 성령의 능력으로 영혼 구원에 오늘도 쓰임 받게 되기를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