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1027.jpg

2018년 4기 4과 10월 27일 안식일학교 교과, "연합의 비결"의 동영상 설교입니다. 이곳을 클릭하시면 MP3 음성 파일을, 이곳을 클릭하시면 대총회 목회부에서 정리한 교과의 요약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Hope TV 에서 편집한 아래의 교과 요약은 매주 김숙영 박사님께서 번역해주셨습니다

 

4과 연합의 비결

 

1. 그리스도 안에서 누리는 복을 감사함

   가. 에베소서 1:3-7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는 어떤 복을 누리고 있습니까?

   ​나. 예수를 그대의 구주와 주님으로 영접한 후에 경험한 특별한 복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다. 에베소서 1:10 하나님께서는 우리 모두를 위하여 그리스도 안에서, 또한 그를 통하여 무엇을 성취하려고 하십니까?

 

2. 담을 허물다

   ​가. 에베소서 2:11-18 허무신 중간에 막힌 담은 무엇입니까?

   ​나. 에베소서 2:19-22 그 중간에 막힌 담이 허물어진 결과는 어떤 것들인가요?

   ​다. “주 안에서 성전이 되어간다는 바울의 묘사로부터 우리는 어떤 중요한 교훈을 배울 수 있습니까?

 

 

3. 성령의 연합으로 행함

   ​가. 에베소서 4:1-3 “부르심에 합당하게 행하라하신 우리의 부르심은 무엇입니까? (베드로전서 2:9)

   ​나. 우리가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닌 그 은혜로 인하여 믿음으로 구원을 얻었다면 (에베소서 2:8-9), 하나님의 부르심에 합당하게 행하는 것이 왜 중요합니까?

   ​다. 에베소서 4:4-6 바울은 이 구절에서 하나라는 말을 일곱 번 언급합니다. 어떻게 성령의 연합이 이루어지며 어떻게 연합이 유지됩니까?

 

 

4. 교회 지도자들의 역할을 인정함

   ​가. 에베소서 4:11-13 영적 은사에 관한 이 약식 목록에서는 특별히 지도력의 은사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어떻게 교회 지도자들이 그리스도 안에서 더욱 더 하나가 되려는 우리의 여정을 도울 수 있을까요?

   ​나. 교회 지도자가 평안의 매는 줄로 성령 안에서 연합을 이루려고 힘쓰는 대신 불화의 씨를 뿌리고 있다면 이에 대한 적절한 반응은 무엇일까요?

   ​다. 왜 주님께서는 불화의 씨를 뿌리는 것을 미워하실까요? (잠언 6:19)

   ​라. 우리는 어떻게 우리의 지역 교회에서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 되도록 양육하는 것을 도울 수 있을까요?

 

5. 그리스도 안에서의 인간관계

   ​가. 에베소서 5:13-21 이 말씀에는 다른 사람들과의 연합을 경험하도록 돕는 어떤 소중한 권면이 있습니까?

   ​나. 에베소서 5:22-32 우리는 어떻게 우리의 결혼 관계에서 그리스도 안의 하나 됨을 경험할 수 있습니까?

   ​다. 에베소서 6:1-4 우리는 어떻게 우리의 자녀들, 또는 우리의 영향력이 미치는 반경 안의 젊은이들과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 됨을 경험할 수 있을까요?

   ​라. 에베소서 6:5-9 로마 제국에서 노예는 흔히 볼 수 있는 것이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세상 대부분의 지역에서 노예 제도는 폐지되었습니다. 바울의 권면으로부터 우리의 고용자/피고용자 관계에서 연합을 경험하도록 돕는 어떤 교훈을 배울 수 있나요?

   ​마. 오늘날 가장 큰 연합의 필요가 있는 곳은 어디라고 생각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