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11월 1일 목요일 - 이미 시작된 하나님의 나라

guide_img.gif



그러나 내가 하나님의 성령을 힘입어 귀신을 쫓아내는 것이면 하나님의 나라가 이미 너희에게 임하였느니라”( 12:28)

 

예수님이 재림하실 때 들어가게 될 하나님의 나라는 모든 그리스도인의 최대 소망입니다. 그런데 요한계시록은 흥미로운 사실을 밝히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단순히 미래에 들어갈 나라만이 아니라 아예 우리 자신이 하나님의 나라라고 밝힙니다. “그 아버지 하나님을 위하여 우리를 나라와 제사장으로 삼으신 그에게 영광과 능력이 세세토록 있기를 원하노라”( 1:6). “저희로 우리 하나님 앞에서 나라와 제사장을 삼으셨으니 저희가 땅에서 왕 노릇 하리로다”( 5:10). 하나님의 나라는 우리가 가야 할 곳이면서 우리 마음에 건설되는 곳이며, 우리가 기다려야 하는 대상인 동시에 오늘 내가 살아가야 하는 대상입니다.

하나님 나라에 대해 예수님은 이 두 가지 측면을 모두 강조하십니다. 예수님은 지구 역사 마지막에 들어갈 종말론적 하나님의 나라( 14:1~3)를 소개하시지만 또한 성령께서 우리의 마음에 세우시는 현재적 하나님의 나라( 3:5)를 말씀하십니다. 신학적으로 전자를영광의 왕국’, 후자를은혜의 왕국이라고 합니다. 재림교인으로서 우리가 가게 될 하나님의 나라는 모든 예배와 찬미와 선교의 최종 목적지입니다. 하지만 이 목적지는 지상에서 매일매일 하나님의 나라로 살아간 사람만이 도달할 수 있는 곳입니다. 우리가 가게 될 하나님 나라의 영광스러운 특성들이 우리의 일상에서 구현되도록 예수님은성령을 선물로 주셨습니다. 성령께서 거하시는 우리 자신이 곧 하나님의 나라이며, 하나님의 나라인 우리는 하늘의 특성인성령의 열매”( 5:22~23)를 이 땅에서부터 맺고 살아갑니다.

이 현존하는 하나님 나라를 분명히 이해했던 화잇 여사도예수를 힘입어 우리가 안식을 얻는 때에 하늘나라는 여기에서 시작된다.”(소망, 331)라고 했습니다. “그리스도를 그 진정한 품성 그대로 보고 그를 마음에 받아들이는 자는 영생을 얻는다. 그리스도께서 우리 안에 사시는 것은 성령으로 말미암는 것이며, 믿음으로 마음에 성령을 받아들일 때 곧 영생은 시작된다.” 그래서하나님의 나라는 마음에서 시작된다.”(소망, 388, 506)라고 결론지었습니다. 참된 재림 신앙은 이 땅을 벗어나 저 영광스러운 곳으로 가기 위해 발버둥 치는 삶이 아니라 자신이 하나님의 나라가 되어 이 땅에서 하나님 나라를 경험하며 살아가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나라는 이미 내 삶 속에서 시작되었고 내 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