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11월 5일 월요일 - 그 어디나 하늘나라

guide_img.gif



너희가 내게 대하여 제사장 나라가 되며 거룩한 백성이 되리라 너는 이 말을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할지니라”( 19:6)

 

하나님이 계신 곳이 천국입니다. 찬미 631내 영혼 주의 은혜로는 영어 제목이 ‘Where Jesus is, ’Tis heaven’입니다. “예수님 계신 곳이 곧 천국이라는 뜻입니다. 3절 가사에서 그 의미가 더욱 분명해집니다. “내 비록 산과 들이나 혹 초막 속에 거해도 내 주를 모신 곳이면 그곳이 천국 되도다.” 찬송가에는 이 곡의 후렴을 다음과 같이 번역했습니다. “할렐루야 찬양하세 내 모든 죄 사함 받고 주 예수와 동행하니 그 어디나 하늘나라.”

하늘나라에 들어가는 것은 나쁜 짓 안 하고, 교회 의무를 성실히 행하고, 책임 있는 시민으로 살았기 때문에 주어지는 보상 같은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이 함께 계시면 초막에 살아도 거기가 하늘나라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현존하는 하나님 나라이며 걸어 다니는 하나님 나라입니다. 물론하나님이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을 위하여 예비하신 모든 것은 눈으로 보지 못하고 귀로도 듣지 못하고 사람의 마음으로도 생각지 못”(고전 2:9)할 만큼 영광스러운 것이지만 그렇다고 이 땅에서 전혀 누릴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영광의 나라와는 비교가 되지 않을지라도 우리에게 허락된은혜의 나라역시 영광의 나라에 버금가는 복을 약속합니다. 내가 하나님의 나라라는 믿음은 세상을 이길 수 있는 능력입니다. 원수도 사랑하고, 지극히 작은 자를 섬길 수 있는 것은 이미 내가 하나님의 나라이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이 재림하시면 그제야 우리가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는 게 아닙니다. 하님은 나를 자신의 나라로 삼으로 이미 우리 속에 거하시기 때문에 여호와는 오늘 나의 힘이 되십니다(합 3:19). 재림교인이란 이 땅을 빨리 탈출하고 싶어 하는 사람이 아닙니다. 진리와 신앙을 박해하는 시련 앞에서도 하나님의 나라로 살아갑니다. 혹독한 고난과 고통 중에서도 하나님의 사랑은 변함이 없으시고, 우리는 그분의 나라입니다. "내가 확신하노니 사망이나 생명이나 천사들이나 권세자들이나 현재 일이나 장래 일이나 능력이나 높음이나 깊음이나 다른 아무 피조물이라도 우리를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하나님의 사랑에서 끊을 수 없으리라"(롬 8:38~39). 하나님이 함께하시면 그 어디나 하늘나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