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0720.jpg

2019년 3기 9과 8월 31일 안식일학교 교과, "신약 교회의 사역"의 동영상 설교입니다. 이곳을 클릭하시면 MP3 음성 파일을, 이곳을 클릭하시면 Hope TV에서 정리한 교과의 요약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Hope TV 에서 편집한 아래의 교과 요약은 매주 김숙영 박사님께서 번역해주셨습니다

 

9과. 신약 교회의 사역 

 

1. 초기 교회새로운 유형의 공동체

   가) 사도행전 2:4247

   ​나) 사도행전 4:3237

   ​다) 사도행전에서 초기 교회가 완전으로부터는 큰 거리가 있었던 교회라는 것을 드러내는 어떤 증거가 나타납니까? (사도행전 5:1-11, 사도행전 6:1. )

   ​라) 초기 교회의 어떤 면이 오늘날의 교회와 흡사합니까?

   ​마) 그대는 너그럽고 돌봄이 있는 사도행전 4장에 묘사된 기독교 공동체와 유사한 교회를 오늘날 어디에서 본 적이 있습니까?

 

2. 도르가의 사역과 증언

   ​가) 사도행전 9:3642

   ​나) 도르가는 예수님의 어떤 교훈을 매우 진지하게 받아 들였습니까? (마태복음 25:38)

   ​다) 그대는 이 기사로부터 그녀의 돌봄 사역이 광대한 영향력을 미치고 있었음을 보이는 어떤 증거를 발견할 수 있습니까?

   ​라) 현대판 도르가의 이야기를 나누어 보십시오

   ​마) 도르가는 그녀의 독특한 기술을 사용하여 필요에 처한 자들을 도왔습니다. 그대는 다른 사람들에게 봉사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어떤 독특한 기술이 있나요?

 

3. 도움이 필요한 자들을 위해 나누어 줌

   ​가) 사도행전 20:25주는 것에 관한 예수님의 말씀

   ​나) 갈라디아서 2:10. 왜 초기 교회의 지도자들은 바울과 바나바에게 가난한 자들을 기억할 것을 권면하였습니까?

   ​다) 바울은 출애굽기 16:18을 인용하면서 고린도의 그리스도인들에게 어떤 중요한 원칙을 강조하였습니까? 고린도후서 8:15, 9:6-7

   ​라) 그대가 도움이 필요했을 때 누군가가 그대를 돌보아 주었던 경험을 나누어 보십시오

   ​마) 다른 사람들의 필요를 돌보아 주면서 그대는 어떻게 기쁨을 경험하였습니까? 어떻게 축복이 그대에게 되돌아 왔나요?

 

4. 도움이 필요한 자들을 위해 사랑을 베풂

   ​가) 요한복음 13:3435

   ​나) 로마서 12:10

   ​다) 마태복음 5:4348

   ​라) 도움이 필요한 자들에게 재정적인 도움을 주는 것과 그들을 사랑하는 것 중 어떤 것이 더 쉽습니까?

   ​마) 우리는 어떻게 우리의 편견을 극복하고 조건이나 제한 없이 사랑할 수 있을까요?

 

5. 정결하고 더러움이 없는 종교

   ​가) 야고보는 정결하고 더러움이 없는 종교를 어떻게 묘사하였습니까? 야고보서 1:27

   ​나) 야고보는 왜 고아와 과부를 돌보아야 함을 강조합니까?

   ​다) 빈궁한 자들을 돌보는 것과 자기를 지켜 세속에 물들지 않는 것과는 어떤 관련이 있습니까?


골든에인절스가 부르는 "거룩한 날 안식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