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과 복음을 따라 사는 삶

 

1. 측량할 수 없고 다함이 없는 하나님의 사랑

. 선지 말라기는 우리에게 어떤 중요한 사실을 상기시켜 줍니까? 말라기 2:10a

. 이 진리가 우리가 우리 주변 사람들을 대하는 방식, 특히 아직 예수님을 알지 못하는 사람들을 대하는 방식에 어떻게 영향을 주어야 할까요?

. 우리는 모든 인간 가족을 향한 하나님의 돌보심에 관해 요한복음 3:16-17에 기록된 예수님의 말씀으로부터 무엇을 배웁니까?

. 예수님 주변의 도움이 필요한 자들을 보시면서 예수님은 어떤 영향을 받으셨습니까? 마태복음 9:35-36, 14:14

. 예수님의 사역 중 그분의 동정심이 행동으로 나타났던 것을 어디에서 볼 수 있습니까? 예를 들어 보세요.

. 예수께서는 왜 나사로의 무덤에서 우셨습니까? 요한복음 11:35

. 예수께서는 왜 예루살렘을 내려다보시며 우셨습니까? 누가복음 19:41-42

. 그대가 측량할 수 없고 다함이 없는 하나님의 사랑을 더욱 이해하고 경함하기 시작한 것은 언제였나요?

. 하나님의 측량할 수 없고 다함이 없는 사랑을 깨달으면서 이는 그대와 하나님과의 관계에 어떤 영향을 미쳤습니까?

 

2. 하나님의 사랑을 다른 사람들에게 나타냄

. 예수께서 나를 따르라고 말씀하셨을 때 제자들 각자에게 가지셨던 예수님의 계획은 무엇이었습니까? 요한복음 1:43, 마태복음 9:9

. 요한13:16-17. 사도 요한은 예수님을 따르는 자들에게 어떤 도전을 제시합니까? (요한14:11 참고)

. 이 놀라운 계시에 책임이 있는 사람들은 누구입니까? 에베소서 2:8-10

. 마태복음 5:14-16. 어떻게 우리의 착한 행실이 우리 주변 사람들의 생애에 축복이 될 수 있을까요?

. 하나님의 사랑을 우리의 영향권 안에 있는 모든 사람에게, 심지어는 스스로 우리의 원수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까지 나타내는 것이 어떻게 가능할까요? 마태복음 5:43-44. 로마서 5:5, 요한복음 7:37-39

. 예수님을 따르는 자 중 그의 생애가 측량할 수 없고 다함이 없는 하나님의 사랑을 놀랍게 나타냈던/나타내는 이야기를 나누어 보십시오.

. 하나님께서 그대에게 하나님의 사랑을 나타낼 기회를 주셨던 경험을 나누어 보십시오.

 

3. 마지막 때 하나님의 사랑을 선포함

. 계시록 14:6-7, 8, 9-12. 이 기별들은 지구 역사의 마지막 때에 살고 있는 사람들에게 어떻게 하나님의 사랑을 계시하고 있습니까?

. 이 천사들은 하늘의 기별자들입니까 아니면 인간 기별자들일까요?

. 이 긴박한 기별을 선포하는 것에 대해 그대는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까?

. 우리는 어떻게 비판적이거나 판단하는 태도 없이 임박한 심판의 경고를 전할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