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10월 22일 화요일 - 그분의 말씀을 먹으라

guide_img.gif


지금 내가 여러분을 주와 및 그 은혜의 말씀에 부탁하노니 그 말씀이 여러분을 능히 든든히 세우사 거룩하게 하심을 입은 모든 자 가운데 기업이 있게 하시리라”( 20:32)

 

하나님과 그분의 말씀을 아는 것이 위대하고 필수적인 지식입니다. …영적인 이해는 매일 자라야 합니다. 그리스도인은 하나님 말씀의 교훈을 의지하고 이해하는 만큼 그리고 거룩한 것을 묵상하는 데 익숙해지는 만큼 은혜 안에서 성장할 것입니다(RH, 1888. 4. 17.)

주님은 자신의 말씀을 연구할 수 있는 특권을 우리에게 주심으로 우리 앞에 풍성한 잔치를 베푸셨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충분히 연구하여 얻는 유익이 많습니다. 그분은 그 말씀을 자신의 살과 피, 영과 생명으로 우리에게 주셨습니다. 이 말씀을 먹으면 영적인 힘이 커집니다. 은혜 안에서 그리고 진리의 지식 안에서 자라 갑니다. 자제하는 습관이 확실하게 자리 잡습니다. 어린 시절의 결함, 즉 초조함, 고집, 이기심, 성급한 말, 과격한 행동 등이 사라지고 그 빈자리에 그리스도인다운 기품이 계발됩니다(부모, 207).

심히 자비로운 주님께서는 성경에서 거룩한 삶의 표준을 우리에게 알려 주셨습니다.

우리의 유익을 위해 그분은 앞길을 둘러싼 위험들과 그것을 피하는 법에 대해 경건한 사람들이 교훈을 기록하게 하셨습니다. 그분의 명령에 순종하며 성경을 탐구하는 사람은 이런 것에 무지하지 않을 것입니다. 마지막 때의 위험 속에서 모든 교인은 자신의 소망과 믿음에 관한 이유들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 이유를 이해하기란 어렵지 않습니다. 은혜 안에서 그리고 주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지식 안에서 자라 간다면 마음을 채워 주는 것이 많기 때문입니다(청년, 282).

은혜 안에서 자라 가는 하나님의 백성은 그분의 말씀을 갈수록 더욱 뚜렷하게 이해할 것입니다. 그들은 새로운 빛과 그 신성한 진리에 담긴 아름다움을 분별해 낼 것입니다. 이 사실은 각 시대 교회 역사로 증명되고 있으며 마지막 때까지도 그럴 것입니다(복음, 2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