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1116.jpg

2020년 1기 6과 2월 15일 안식일학교 교과, "사자굴에서 천사의 굴로"의 동영상 설교입니다. 이곳을 클릭하시면 MP3 음성 파일을, 이곳을 클릭하시면 Hope TV에서 정리한 교과의 요약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Hope TV 에서 편집한 아래의 교과 요약은 매주 김숙영 박사님께서 번역해주셨습니다

 

7과. 사자의 굴에서 천사의 굴로

 


1. 시기에 가득 찬 관리들

    가) 다니엘 6:1-3. 왜 다리오 왕은 점령국의 정부 관리를 그의 새로운 지도층으로 남겨 두었을까요?

    ) 다니엘 6:4a. 이 결정은 페르시아 정부 지도자들에게 어떤 영향을 주었습니까?

    ) 다니엘 6:4b-5. 이 시기에 가득 찬 정부 관리들은 다니엘의 행동을 주의깊이 조사한 후 어떤 결론에 이르게 되었습니까?

    ) 우리의 생애도 비평자들과 또한 진지하게 진리를 찾는 사람들에 의해 주의깊이 조사됩니다. 우리는 어떻게 하여 우리 주변의 사람들에게 신실한 증거를 제공할 수 있을까요? (마태복음 5:14-16, 요한복음 8:12 참고)

 

2. 다니엘에 대한 음모

    ) 다니엘 6:6-9. 이 시기에 가득 찬 정부 관리들은 왕으로 하여금 조서에 도장을 찍도록 어떤 책략을 사용하였습니까?

    ) 다니엘 6:10. 다니엘이 이 시기에 가득 찬 정부 관리들의 악한 의도를 알고 있었다면 그는 왜 다리오 왕에게 그들의 음모를 폭로하거나 아니면 그의 기도 습관을 바꾸지 않았을까요?

    ) 이 시험과 다니엘의 세 친구들이 두라 평지에서 경험한 시험을 비교해 보십시오.

    ) 산헤드린 앞에 선 사도들의 예도 숙고해 보십시오. 사도행전 5:26-29, 41-42. 우리의 믿음을 타협하도록 압박받을 때 어떻게 대응할지 미리 결정해 놓는 것이 왜 중요합니까?

    ) 개인이나 기관이 하나님의 말씀과는 반대되는 길로 행하도록 그대를 강요하려 했던 경험을 나누어 보십시오. 그 결과는 어떠했습니까?

 

3. 함정에 빠짐

    ) 다니엘 6:11-13. 다니엘이 늘 하던 대로 계속하여 그의 하나님께 기도하자 그 시기심에 가득 찬 정 부 관리들이 어떻게 반응하였습니까?

    ) 다니엘 6:14-18. 다리오 왕은 그 또한 이 시기에 가득 찬 관리들의 함정에 걸린 것이었음을 깨닫고 어떤 반응을 보였습니까?

    ) 우리가 원수가 놓은 함정에 빠졌음을 깨달을 때 어떻게 행동하는 것이 최선의 길일까요?

 

4. 옹호됨

    ) 다니엘 6:19-20. 다음날 아침 다리오 왕의 행동을 지켜보면서 우리가 배울 수 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 다니엘 6:21-22. 다리오 왕에게 한 다니엘의 증언을 들을 때 그대에게 감동을 주는 것은 무엇입니까?

    ) 다니엘의 이 감화력 있는 증언은 왕에게 어떤 영향을 미칩니까? 다니엘 6:23, 24, 25-27, 28

    ) 모든 사람이 다니엘처럼 구출을 받는 것은 아닙니다. 왜일까요?

    ) 다니엘의 경험으로부터 오늘 우리의 삶을 위해 어떤 중요한 교훈을 배울 수 있습니까?


     골든 에인절스의 찬양 "Your Grace still Amazes 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