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과 해석이 필요한 이유

 

1. 전제(前提)

) 누가복음 24:36-45. 제자들이 메시아를 가리키는 히브리어 성경 구절들의 참 뜻을 보지 못한 것은 무엇 때문이었습니까?

) 우리가 가진 전제(前提, presuppositions)들은 우리의 생각을 흐리게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누군가 어떤 초자연적인 발명의 가능성을 거부한다면, 그는 성경의 어떤 부분을 불합리한 것으로 제쳐둘까요?

) 오늘날 사람들이 성경을 읽을 때 흔히 갖게 되는 다른 전제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 우리가 잘못된 전제들을 뛰어넘어 하나님으로부터 분명한 말씀을 받을 수 있다는 소망을 주는 성경의 약속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습니까? 요한복음 16:13, 시편 32:8, .

 

2. 해석으로서의 번역

) 성경의 원문에는 어떤 언어가 사용되었습니까?

) 우리 대부분은 고대 히브리어, 아람어, 또는 코이네 그리스어를 알지 못합니다. 우리가 가지고 있는 본문 번역이 믿을 만하다는 것을 어떻게 확신할 수 있을까요?

) 시편 131:1-2 (다른 번역들). 번역들이 왜 다른가요? 어떤 번역이 정확한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 그대의 성경 연구에 어떤 성경 역본이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하나요?

 

3. 성경과 문화

) 사도행전 17:16-32. 여기 나타난 문화적 배경은 무엇입니까?

) 에베소서 6:5-9. 성경이 쓰여진 문화적 배경을 이해하는 것이 왜 중요합니까? (빌레몬서 1:10-16을 대조하여 참고)

) 우리는 어떻게 성경 시대와 그 문화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을까요?

) 모든 문화를 초월하는 보편적 진리의 원칙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습니까?

 

4. 죄로 물들고 타락한 우리의 본성

) 요한복음 12:42-43. 예수님의 지상 사역 중 무엇이 많은 종교 지도자들로 하여금 그분이 가르치고 생활하신 진리를 받아들이지 못하도록 방해하였습니까?

) 시편 32:8-9. [다윗의 시] 여호와께서는 시편 기자 다윗을 통해 어떤 호소를 하십니까?

) 죄 많은 인간들이 어떻게 수용적이고 열린 마음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받을 수 있습니까?

 

5. 올바른 해석이 중요한 이유

) 베드로후서 3:15-16

) 느헤미야 8:1-3, 8

) 요한복음 1:41, 9:7

) 누가복음 24:27

) 그대가 성경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 사람은 누구였습니까?

) 계시록 12:7-12을 고려해 보십시오. 이 구절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어떤 해석이 필요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