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10월 28일 수요일 - 하나님의 일을 위해 돕는 손길

guide_img.gif



능력이 있어 여호와의 말씀을 행하며 그의 말씀의 소리를 듣는 여호와의 천사들이여 여호와를 송축하라 그에게 수종 들며 그의 뜻을 행하는 모든 천군이여 여호와를 송축하라( 103:20~21)

 

천사들은 눈에 보이지 않지만 눈에 보이는 인간들과 협력해 구원 사역을 위한 팀을 이룹니다. 인간이 천사들의 복을 나눠 주는, 눈에 보이는 도구로 활동한다는 개념이 참 흥미롭고 고무적이지 않습니까? 이와 같이 우리는 하나님의 동역자이므로 그 사역에는 하나님의 서명이 새겨져 있습니다. 한데 뭉친 이 감화력을 온 하늘이 기쁘고 즐겁게 바라봅니다. 이것은 하늘 궁정에서 승인하는 감화력입니다. 인간이 하늘 일꾼들의 손이 되어 활약합니다. 하늘 천사들이 실제로 인간의 손을 빌려 일하기 때문입니다. 그 사람들은 사심 없이 활동하기에 구원의 결실을 맺는 데 동역자가 됩니다. 이것이 구원하는 능력을 발휘하는 천국의 방식입니다. 하늘 질서를 따르는 일꾼들의 지식과 행동이 인간 일꾼에게 부여된 지식과 능력과 결합하여 억압받고 괴로워하는 사람들을 구제합니다.

사탄이 가장 높은 권력을 추구할 때 하늘 왕궁에서 그에 맞서 싸우고 하나님 편에서 승리한 천사들, 이 세상이 창조되고 이 땅의 첫 부모가 지음 받는 모습을 보면서 높은 지위에서 기뻐 외쳤던 바로 그 천사들은타락하고 구원받은 인류와 힘을 합쳐 수행해야 할 일에 지대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그 일이란 죄로 죽어 가는 이들을 찾아 구원하고자 하늘 존재들과 협력하려는 사람들에게 하나님이 허락하신 능력을 계발하는 일입니다.

인간 일꾼들은 돕는 손길이 되도록, 하늘 천사들의 지식과 능력을 활용하도록 부르심을 받았습니다. 전능한 이 능력과 연합하면 우리는 더 높은 훈련과 경험에서 유익을 얻을 것입니다. 이러한 협력으로 하나님이 영광과 존귀를 얻으십니다.

 

Ellen G. White manuscript, 1900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