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10월 30일 금요일 - 영생을 위해 준비시키는 천사들

guide_img.gif



내가 사자를 네 앞서 보내어 길에서 너를 보호하여 너를 내가 예비한 곳에 이르게 하리니( 23:20)

 

여호와께서 예비하신 날에 한 백성을 준비시키기 위해 온 하늘이 동원되고 있습니다. 하늘과 땅의 연결은 매우 밀접해 보입니다.

하늘의 지적 존재들은 인간 일꾼들에게 그분을 알려 주고 싶어 애를 태우고 있습니다. 이들이 하늘 천사인 자신들과 함께 협력해 세상 구주이신 예수님을 전하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죄인이 처음으로 흘리는 회개의 눈물은 하늘 궁정에 있는 천사들에게 기쁨을 선사합니다. 하늘의 사자들은 예수님을 찾는 영혼을 위해 봉사하려고 날아오를 태세를 갖추고 있습니다.

하나님은 자기를 사랑하는 자들을 위해 크고 영광스러운 것을 준비하셨습니다. 하나님의 백성이 최후 승리하는 날을 천사들은 열렬한 기대감으로 고대하고 있습니다. 그때 스랍과 그룹과 그 수가 만만이요 천천인 천사가 복 받은 사람들의 찬송을 소리 높여 부르며 인간의 회복을 위한 중보 사역으로 얻은 승리를 축하할 것입니다(Letter 45, 1892.).

예수님은 아담의 아들딸 모두를 구원하기 위해 값을 치르셨습니다. 그분은 풍성한 자원을 마련하셨으므로 그 조건만 따른다면 아무도 멸망할 필요가 없고 영생을 얻게 될 것입니다. 하늘의 모든 지적 존재는 하나님의 자녀를 구원하기 위해 그분의 대리자로 일합니다(YI, 1892, 9. 1.).

영광의 천사들은타락하고 경건하지 않은 영혼들에게 사랑과 지칠 줄 모르는 보호를 베푸는 데서 기쁨을 찾습니다. 하늘의 존재들은 사람들의 마음에 호소합니다. 그들은 저 위에 있는 궁정으로부터 이 어두운 세상에 빛을 가져옵니다. 그들은 친절과 인내의 봉사를 통해 사람들의 심령을 움직여서 잃어버린 자들이 현재 경험하고 있는 것보다 더욱 밀접한 교제를 그리스도와 나누도록 이끕니다(소망,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