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3월 31일 수요일 - 세상의 구주

guide_img.gif



내 아버지 집에 거할 곳이 많도다 그렇지 않으면 너희에게 일렀으리라 내가 너희를 위하여 거처를 예비하러 가노니( 14:2)

 

예수님은 제자들과 40일 동안 머물었고 하나님 왕국의 실체를 더 완전하게 보여 주셔서 그들의 마음에 기쁨과 즐거움을 선사했습니다. 제자들에게 그분은 자신의 고난, 죽음, 부활에 관하여 보고 들은 것과 자신이 죄를 위해 희생당했으며 누구든지 원하기만 하면 자기에게 찾아와서 생명을 얻을 수 있다는 사실을 전하라고 명하셨습니다. 박해와 괴로움을 겪겠지만 지나간 경험을 기억하고 자신이 전해 준 말씀을 상기하면 위안을 얻을 수 있다고 그분은 믿음직하고 부드럽게 제자들에게 말씀했습니다. 또 자신은 시련과 고통 속에서 사탄의 시험을 이기고 승리를 얻었다고 하셨습니다. 사탄은 더 이상 예수님에게 아무런 힘을 발휘할 수 없지만 제자들에게 그리고 그분의 이름을 믿는 모든 사람에게 더욱 직접적으로 유혹을 가할 것입니다. 그러나 예수께서 승리하셨듯이 그들도 승리할 것입니다.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기적 행할 권세를 부여하셨습니다. 또 악인들에게 박해당하는 일이 있겠지만 종종 자기의 천사들을 보내어 구해 주겠다고 말씀했습니다. 사명이 완수될 때까지 그들은 생명을 빼앗기지 않습니다. 그런 뒤에는 자신들이 전한 증언을 자신들의 피로 인증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불안한 제자들은 기쁜 마음으로 그분의 교훈에 귀를 기울였고 거룩한 입술에서 나오는 말씀 하나하나를 열심히 주워 담았습니다. 예수님이 세상의 구주이심 그들은 이제 분명히 알고 있습니다. 그분의 말씀은 제자들의 마음 깊은 곳까지 파고들었습니다. 그들은 잠시 뒤면 하늘의 교사이신 분과 헤어져 그 입술에서 나오는 위로와 은혜의 말씀을 더 이상 듣지 못한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그러나 가서 자기들을 위해 거처를 마련한 뒤 다시 돌아와 자기들을 맞이하고 영원히 함께하겠다는 예수님의 말씀을 듣고 제자들은 사랑으로, 넘치는 기쁨으로 마음이 따뜻해졌습니다. 그분은 또한 보혜사 성령님을 보내어 그들을 모든 진리로 이끌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그리고 손을 들어 제자들을 축복하셨습니다.

 

『초기문집』, 189~1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