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과 무슨 일이 벌어졌는가?

 

1. 대담한 선언

) 창세기 1:1

) 시편 100:3, 이사야 40:28, 사도행전 17:24, 히브리서 1:1-2, 창세기 1:31.

) 이 영감받은 증언에서 아직 답을 찾지 못한 주요 질문은 무엇입니까? (만약 모든 창조물이 훌륭하다면 왜 우리는 이처럼 훼손된 세상에 살고 있습니까?)

) 하나님의 창조 활동의 결과로 우리가 여기에 있다는 것을 아는 것이 왜 중요합니까?

 

2. 조물주의 형상으로

) 창세기 1:26-27. 하나님은 왜 그의 형상대로 인간을 창조하셨습니까?

) 인간은 어떻게 창조주의 형상을 반영합니까?

) 창세기 2:7, 18-25의 영감받은 기록은 창조주의 마음을 이해하는데 어떻게 도움이 됩니까?

 

3. 창조의 파트너

) 창세기 1:28-29. 하나님은 왜 지구를 인구가 가득한 행성으로 창조하시지 않았습니까?

) 생육하고 번성하도록 지시하기 전에 하나님께서 우리의 첫 조상에게 복을 주신 의미는 무엇입니까?

) 여러분 중 일부는 부모입니다. 부모로서의 경험을 통해 창조주에 대해 어떤 중요한 교훈을 배웠습니까?

 

4. 에덴에서 시험을 받음

) 창세기 2:16-17. 창조주께서는 왜 우리의 첫 조상에게 하나의 금지 항목을 주셨습니까?

) 이 첫 번째 금지는 계시록 12:7-9에 기록된 영감받은 기록과 어떤 관련이 있습니까?

) 예수님의 어떤 가르침이 에덴에서 충성의 시험을 제공하신 하나님의 의도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까? 요한복음 14:15, 23

) 하나님의 지시에 대한 이유를 온전히 이해하지 못하는데도 어떻게 순종하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까?

 

5. 타락한 천사의 공격

) 창세기 3:1-6. 사탄은 왜 명확히 자신이 하나님에 대한 천사들의 반역의 지도자임을 밝히지 않고 속임수를 사용합니까? (요한복음 8:44 참조)

) 아담의 고의적인 범법이 하와의 불순종 행위보다 더 심각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 우리가 파괴적인 결과를 알면서도 고의적인 불순종을 계속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 창조주의 응답과 창세기 3:9, 15에 기록된 그분의 약속에서 어떤 희망을 발견할 수 있습니까? (또한, 갈라디아서 4 : 4-7 참조)

) 하나님께서 그대에게 희망의 말씀을 주셨던 경험을 나누어 보십시오

) 오늘 용서와 희망이 필요한 사람에게 어떤 격려를 하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