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5월 1일 안식일 - 하늘과 땅의 위대한 사령관

guide_img.gif


원수가 홍수처럼 올 때에 주의 영이 그를 대적하여 깃발을 올리시리라( 59:19, 한글킹제임스)

 

하나님의 참된 백성은 이 땅의 소금이요, 이 세상의 빛임을 저는 보았습니다. 그들이 계속하여 진리를 배우고 거룩한 길에서 전진하기를 하나님께서는 바라십니다. 그렇게 한다면 그들은 사탄의 접근을 알아채고, 예수님을 힘입어 사탄에게 저항할 것입니다. 사탄은 단 한 영혼의 발전을 가로막기 위해서라도 자기 천사들의 군대를 불러서 도움을 요청할 것입니다. 그리고 할 수만 있으면 그리스도의 손에서 그를 빼앗아 내려 할 것입니다.

악한 천사들이 영혼들을 취하고자 싸우고, 거기에 하나님의 천사들이 맞서는 모습을 저는 보았습니다. 악한 천사들은 부도덕한 영향력으로 분위기를 더럽혔고, 사람들의 감각을 마비시키려 몰려들었습니다. 거룩한 천사들은 사탄의 군대를 예의 주시하고 있으며 그들을 물리치려고 대기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선한 천사들은 사람들의 의지를 거슬러 가면서 사람들을 제어하지는 않습니다. 만약 사람들이 원수에게 굴복해 버리고 아무런 저항도 하지 않는다면, 위험에 빠진 그들이 더 절실히 깨닫고 정신을 차려 하늘의 도움을 구할 수 있을 때까지 하나님의 천사들은 그들이 멸망당하지 않게 사탄의 군대를 저지하는 일 정도밖에 할 수 없습니다. 예수님은 자기 문제를 해결하고자 애쓰지도 않는 사람을 구출하라고 거룩한 천사들에게 명령하지는 않으실 것입니다

사탄은 한 영혼이라도 놓칠 위험을 느끼면 그 즉시 온 힘을 다해 그 사람을 지키려고 할 것입니다. 사람이 자신의 위험을 깨달아 괴로워하면서도 열심히 예수님에게 힘을 구할 때 사탄은 포로 하나를 잃어버릴까 두려워합니다. 그래서 자기의 천사들에게 강력한 지원을 요청하여 그 불쌍한 영혼을 에워싸고 흑암의 벽을 쌓아 하늘의 빛이 그에게 비추지 못하도록 합니다. 그러나 위험에 처한 그 사람이 포기하지 않고 그리스도의 보혈이라는 은혜에 속절없는 자신을 내맡기면 우리 구주께서는 그 열렬한 믿음의 기도를 들으십니다. 그리고 그를 건져 낼 강력한 천사들을 보내십니다. 열렬한 기도 소리에 사탄의 군대는 죄다 떱니다. 힘없이 쫓기는 영혼을 도와주기 위해 하늘의 갑옷으로 무장한 강한 천사들이 나타나면, 사탄과 그의 군대는 이 싸움에서 패할 것을 잘 알기에 물러가 버립니다.

사탄의 군대는 서로 미워하고 다투면서도 온갖 기회를 다 활용합니다. 하지만 하늘과 땅의 위대한 사령관께서 사탄의 능력을 지금까지 제한하고 계십니다.

 

『교회증언 1권』, 345~3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