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7월 20일 화요일 - 영원한 반석

guide_img.gif


건축자가 버린 돌이 집 모퉁이의 머릿돌이 되었나니( 118:22)

 

믿는 자에게 그리스도는 견고한 기초석이십니다. 그들은 그 반석 위에 떨어져서 깨어집니다. 그리스도에 대한 복종과 믿음이 여기서 나타납니다. 반석에 떨어져 깨어진다는 것은 우리의 독선을 버리고 어린아이처럼 겸손하게 그리스도께 나아가 죄를 자백하고, 그분의 용서하시는 사랑을 믿는 것입니다. 우리의 기초이신 그리스도 위에 집을 짓는 일 역시 믿음과 순종으로 말미암습니다.

살아 있는 돌 위에 유대인과 이방인 모두 집을 지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안전하게 집을 지을 수 있는 유일한 기초입니다. 그 반석은 모든 사람에게 충분할 만큼 넓고 온 세상 사람의 무게와 짐을 견딜 만큼 강합니다. 산 돌이신 그리스도와 합하여 이 반석 위에 집을 짓는 사람은 모두 산 돌이 됩니다. 자신의 노력으로 자르고 연마하여 집을 꾸미는 사람이 많지만 그들은 그리스도와 연결되지 않았기 때문에 산 돌이 될 수 없습니다. 이 연결이 없이는 아무도 구원을 얻지 못합니다. 그리스도의 생명이 내재하지 않으면 우리는 유혹의 폭풍을 물리칠 수 없습니다. 영원히 안전하려면 견고한 기초 위에 집을 지어야 합니다. 오늘날 검증되지 않은 기초 위에 집을 짓는 사람이 많습니다. 비가 내리고 폭풍이 몰아치고 홍수가 닥치면 그 집은 무너집니다. 큰 모퉁잇돌이신 예수 그리스도 즉 영원한 반석 위에 세워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말씀을 순종하지 아니하므로 넘어집니다. 그런 사람에게 그리스도는 걸려 넘어지는 반석입니다. 그러나 건축자들이 버린 그 돌이 모퉁이의 머릿돌이 되었습니다(벧전 2:7~8). 버림받은 돌처럼 그리스도는 이 땅에서 무시당하고 학대받았습니다. 그는 멸시를 받아 사람들에게 버림받았으며 간고를 많이 겪었으며 질고를 아는 자라 멸시를 당하였고 우리도 그를 귀히 여기지 아니하였도다( 53:3). 그러나 예수님이 영광받으실 시간이 다가왔습니다. 그분은 죽음에서 부활하셨고 능력으로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선언을 받았습니다( 1:4). 재림하실 때에 그분은 하늘과 땅의 주인으로 오십니다. 그분을 십자가에 못 박으려고 했던 자들은 그분의 위대하심을 깨달을 것입니다. 이 버림받은 돌이 우주 앞에서 모퉁이의 머릿돌이 될 것입니다.

 

『시대의 소망, 599~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