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702.jpg

2022년 3기 1과 7월 2일 안식일학교 교과, "목자의 시련"의 동영상 설교입니다. 이곳을 클릭하시면 MP3 음성 파일을​, 이곳을 클릭하시면 Hope TV에서 정리한 교과의 요약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Hope TV 에서 편집한 아래의 교과 요약은 매주 김숙영 박사님께서 번역해주셨습니다

               

1과 목자의 시련

 

1. 목자와 그의 양들

    가) 선한 목자이신 여호와의 모습은 성경 전체에 걸쳐 자주 등장하는 주제입니다.

    나) 이사야 40:11

    ​다) 예레미야 23:3-4

    ​라) 에스겔 34:12

    ​마) 요한복음 10:14-16

    ​바) 이 영감받은 증언들에서 우리는 선한 목자의 성품에 대해 무엇을 배울 수 있습니까?

 

2. 선한 목자에 관한 성경 노래

    ​가) 시편 기자 다윗은 자신의 성경 노래에 관해 어떤 증언을 합니까? 사무엘하 23:2

    ​나) 시편 23:1. 이 영감받은 성경 노래의 첫 부분에서 어떤 기쁜 소식을 듣습니까?

    ​다) 선한 목자는 양들을 어떤 유쾌한 곳으로 인도합니까? 시편 23:2-3

    ​라) 선한 목자가 그대를 유쾌한 곳으로 이끄셨던 경험을 나누어 보십시오. 여호와께서 우리를 이러한 곳으로 인도하실 때 우리는 어떻게 반응해야 합니까?

 

3. 여정의 어두운 골짜기

    ​가) 23:4. 선한 목자는 고의로 그의 양들을 어두운 골짜기로 인도합니까, 아니면 어두운 골짜기가 그들의 여정에서 피할 수 없는 부분입니까?

    ​나) 선한 목자가 어두운 골짜기를 지나며 그대와 함께했던 경험을 나누어 보십시오.

    ​다) 선한 목자가 우리와 함께 어두운 계곡을 통과할 때 그분은 우리가 어떤 교훈을 배우기를 원하실까요?

    ​라) 고난과 시련의 어두운 골짜기를 지날 때 우리에게 여호와의 임재를 확증하는 어떤 다른 성경절들이 있습니까? 이사야 43:1-2, 요한복음 16:33

 

4. 원수들에게 둘러싸임

    ​가) 시편 23:5a. 선한 목자는 왜 원수 앞에서 그대를 위해 상을 차려 놓으십니까? 선한 목자가 단순히 모든 적을 몰아내는 편이 더 낫지 않습니까?

    ​나) 그대의 여정에서 그대를 괴롭혔던 적들에 대해 생각해 보십시오. 시편 기자 다윗의 이 영감받은 말씀에서 어떤 위로를 얻습니까?

    ​다) 우리는 어떻게 원수를 참아주는 것에서 지나쳐 마음껏 사랑할 수 있을까요? 마태복음 5:44

 

5. 선한 목자가 주시는 추가적인 복

    ​가) 23:5b. 머리에 기름 부음을 받고 그대의 잔이 넘침을 생각할 때 어떤 그림이나 생각이 떠오릅니까?

    ​나) 시편 23:6. 선한 목자가 우리를 인도할 때 고난과 시련의 시간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어떤 복된 확신을 가질 수 있습니까?

    ​다) 그대의 축복받은 운명에 대해 숙고할 때 고통과 시련의 시기에도 어떻게 격려를 받습니까?



안식일에 연속으로 듣는 찬미가 535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