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2월 4일 안식일 - 날아다니는 재단사

guide_img.gif


슬기로운 자는 재앙을 보면 숨어 피하여도 어리석은 자는 나가다가 해를 받느니라( 22:3)

 

오스트리아 태생의 프란츠 라이헬트는 프랑스에서 재단사이자 낙하산 분야의 개척자였다. 입을 수 있는 낙하산을 새로 개발한 그는 경찰과 수많은 협상을 거친 끝에 에펠 탑에서 마네킹으로 테스트할 기회를 얻었다. 마침내 1912 2 4 오전 7시 정각, 그는 에펠 탑에 도착했고 아무도 예상하지 못한 방식으로 실험을 진행하겠다고 발표했다. 바로 자신이 직접 뛰어내리기로 한 것이다. 걱정에 빠진 친구와 관중이 그를 말렸지만 그는 마음을 바꾸지 않았다. 밧줄 등의 안전장치가 필요하지 않느냐는 질문에 그는 아무런 속임수 없이 내 발명품의 진가를 보이고 싶다.고 답했다.


이전의 마네킹 실험이 실패한 장면을 여러 번 목격했던 경비가 1층에서 라이헬트를 저지했지만 결국 그는 친구 두 명과 촬영 기사 한 명을 데리고 지상에서 57m 떨어진 곳에 올라섰다. 라이헬트는 십자형으로 팔을 뻗기만 하면 낙하산이 펴지리라 장담했다. 오전 8 22, 기자 30명과 수많은 관중이 지켜보는 가운데 그는 친구의 도움을 받아 장비를 점검했다. 바람의 방향을 살피고 40초가 흐른 뒤 뛰어내렸다. 반쯤 펴진 낙하산은 그의 몸을 감싸 버렸고 라이헬트는 차가운 바닥에 내동댕이쳐졌다. 부검 결과 라이헬트는 바닥에 떨어지기 전 심장 마비로 사망한 것으로 밝혀졌다. 날아다니는 재단사의 비극적인 결말이었다.


로니 올드햄은 다음과 같은 명언을 남겼다. 탁월함은 남보다 더 지혜롭고 더 큰 위험을 감수하고 더 크게 꿈꾸고 더 큰 상상력을 발휘할 때 생겨난다. 그러나 더 큰 위험을 감수한다는 말에 대해서는 더 신중해야 한다. 위험 감수가 꼭 필요한 경우도 있지만 항상 그런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어쩌면 우리보다 앞서 경험한 이들의 조언과 경고에 귀를 기울여야 할지도 모른다. 무언가 모험을 감행한다면 늘 하나님의 뜻을 잣대로 삼고 절대 거기서 벗어나지 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