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과 돌려드림

 

1. 어리석은 부자로부터 배움

) 누가복음 12:16-21. 인생에 대한 이 어리석은 부자의 관점에는 어떤 문제가 있습니까?

) 왜 하나님은 그를 어리석다고 하십니까? 하나님은 모든 사람을 사랑하시고 모든 사람에게 최선을 원하시지 않습니까?

) 이 어리석은 부자처럼 행동하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하나님께서는 풍족한 중에 다른 사람들에게 베풀 수 있는 어떤 기회를 그대에게 보여 주셨습니까?

 

2. 삶에 대한 현실적 관점을 유지함

) 야고보서 4:13-14. 이 영감받은 증언에서 우리는 무엇을 배울 수 있습니까?

) 우리가 죽을 때 얼마나 많은 물질적 부를 가져갈 수 있습니까? 시편 49:17

) 죽을 때 어떤 물질적 자산도 가져갈 수 없다면, 우리가 아직 살아있는 동안 물질적 소유를 어떻게 다루어야 할까요?

 

3. 자산을 잘 관리하라

) 잠언 27:23-24. 이 영감받은 권고를 오늘날의 언어로 어떻게 다시 말하겠습니까?

) 현재 그대의 재정 상황을 평가해보는 것은 어떤 가치가 있을까요? 이것은 부자 바보처럼 자신의 재물을 신뢰하는 것과 어떻게 다릅니까?

) 그대가 얼마나 소유하고 있는지에 관계없이 그대의 자산을 현명하게 관리하는 것이 왜 중요합니까? 마태복음 25:14-23, 24-29

 

4. 재정과 관련하여 마지막을 준비함

) 몇 살 때 유언장을 작성하는 것이 현명할까요? 왜입니까?

) 누군가 유언장에서 자산 분배를 결정할 때 어떤 원칙이 그의 결정을 이끌어야 할까요?

) 유언장 내용을 변경하는 적절한 시기는 언제입니까?

) 여러분들 중 유언장을 작성한 분이 있습니까? 이 중요한 문서를 만들면서 어떤 교훈을 얻었습니까?

 

5. 유산을 남김

) 복음 사역에 큰 기부를 함으로써 유산을 남긴 사람의 이야기를 나누어 보십시오. (막달라 마리아, 아리마대 요셉, 니고데모, 바나바 등, 또는 현시대의 사람)

) 교회의 사명을 지원하기 위해 언제 희생 헌금을 해야 할지, 그리고 얼마를 헌금해야 할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 살아있는 동안 고액 기부를 하는 것과 유언장에 그렇게 충당하는 것 중 어느 것이 더 좋습니까?

) 베푸는 것에 관한 산상설교에서의 예수님의 가르침은 사역에 크게 기여함으로 유산을 남기는 것과 어떤 연관이 있습니까? 마태복음 6:1-4

) 유산을 남기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