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보이는 말씀을 함께 읽으면서 괄호를 채워넣어 볼까요?
슬라이드1.
"범사에 (        )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살전 5:18).

누군가 여러분에게 친절을 베풀거나 좋은 선물을 주었을 때 여러분은 어떤 마음이 드나요?
예, 감사하다고 생각하게 되지요?
또 어떤 때에 감사한 마음을 갖게되는지 말해볼까요?

이제는 선생님과 함께 감사의 괄호넣기를 해 봅시다.

슬라이드 2.
- 나는 나를 낳아주신 (        ), (        )가 있어 감사해요.
"다른 친구들도 모두 엄마, 아빠가 낳아주셨는데요, 뭐가 감사해요?"
여러분 그렇게 생각하나요? 아니지요.
- 나는 사랑하는 (        )가 있어 감사해요.
그런 것은 누구나 다 있으니 감사할 필요가 없나요? 아닙니다. 친구나, 형제, 가족이 있어 감사합니다.
-나는 볼 수 있는 두 (       )과 들을 수 있는 두 (       )와 말할 수 있는 (        )과 잡을 수 있는 (        )과
잡을 수 있는 두 (       )과 걸을 수 있는 두 (       )이 있어 감사합니다.
모두 잘 대답했습니다.

슬라이드 3.
- 나는 하늘과 푸른 바다와 아름다운 (       )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해요.
어떤 말이 들어갈까요?  식물, 꽃, 모두 좋은 대답입니다. 아름다운 자연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나는 우리 가족이 살 수 있는 (       )과 매일 먹을 수 있는 맛있는 (        )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해요.
 
슬라이드 4.
- 나는 일곱째날 안식일에 갈 수 있는 (        )가 있어 감사해요.
- 나는 항상 우리를 지켜 돌보아 주시는 하늘에 계신 (       )이 계셔서 정말 감사해요.

하나님께 늘 감사하는 여러분이 되기를 바라며
처음에 읽었던 성경절을 함께 읽고 마치겠습니다.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살전 5:18).

감사의조건.pptx을 내려 받으세요.

새소망교회의 어선희 선생님, 설교 자료를 제공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