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과 반대되는 구절들 (죽음과 관련된 난해 성경절들)

 

1. 부자와 나사로의 비유

) 누가복음 16:19-31. 이 비유의 어떤 내용이 이 이야기를 문자 그대로 받아들여서는 안 된다는 것을 분명히 해줍니까?

) 이 가상의 이야기에서 우리가 배워야 할 핵심 교훈은 무엇일까요?

) 마르다와 마리아의 오빠를 살리는 실제 이야기는 사람이 죽었을 때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에 대해 어떻게 더 밝은 빛을 비춰줍니까? 요한복음 11:11-14, 23-27, 38-44.

) 무덤에 있었던 동안의 경험과 관련하여 베다니 나사로가 침묵하는 사실에서 우리는 무엇을 배울 수 있습니까?

 

2. 죽어가는 강도에게 하신 예수님의 증언

) 누가복음 23:39-43. “오늘이라는 부사를 어디에 두느냐가 왜 중요합니까?

) 그날 예수님이 낙원에 계셨습니까? 요한복음 20:17

)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하신 어떤 약속이 죽어가는 강도에게도 하신 약속일까요? 요한복음 14:1-3

) 이 이야기는 구원이 행위에 의해서가 아니라 오직 우리 구주 예수를 믿음을 통한 하나님의 은혜에 의한 것이라는 사실을 어떻게 설명합니까? (또한, 에베소서 2:8-9 참조)

 

3. 떠나서 그리스도와 함께 있는 것

) 빌립보서 1:21-24. 바울이 떠나서 그리스도와 함께 있기를 원한다고 말한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 주님으로부터 받은 바울의 영감받은 증언은 그리스도와 함께 있기를 원하는 바울의 열망을 이해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됩니까? 데살로니가전서 4:15-17

) 바울은 언제 그가 그리스도와 함께 있고 의의 면류관을 받을 것이라고 이해했습니까? 디모데후서 4:7-8

) “나는 그냥 눈을 감고 죽어서 잠들고 싶고, 그다음 예수님을 보게 될 것이라는 사실을 압니다!”라고 말하는 사람에게 그대는 어떻게 반응하겠습니까?

 

4. 옥에 있는 영들에게 전파함

) 베드로전서 3:18. 예수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요셉의 무덤에 묻히셨을 때 그의 죽음의 상태는 어떠했습니까?

) 예수께서 친히 죽음에 대해 무엇을 가르치셨습니까? 요한복음 11:11-14

) 베드로전서 3:19-20. 예수께서 무덤에서 죽음의 잠을 자고 계셨다면 어떻게 누군가에게 가서 말씀을 전하실 수 있었겠습니까?

) 그러면 홍수 이전에 죄의 감옥에 갇힌 사람들에게 성령께서 어떻게 전파하셨습니까? 베드로후서 2:5

 

5. 제단 아래 있는 영혼들

) 계시록 6:9-11. 제단 아래에서 부르짖는 영혼이라는 표현은 문자적인가요 아니면 상징적인가요?

) 누군가의 피가 부르짖는 소리를 또 어디서 들을 수 있습니까? 창세기 4:9-10

) 토론 질문: 생명, 죽음, 부활, 영생에 관한 성경의 모든 가르침을 연구하는 것이 왜 중요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