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1116.jpg

2020년 1기 2과 1월 11일 안식일학교 교과, "예루살렘에서 바벨론으로"의 동영상 설교입니다. 이곳을 클릭하시면 MP3 음성 파일을, 이곳을 클릭하시면 Hope TV에서 정리한 교과의 요약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Hope TV 에서 편집한 아래의 교과 요약은 매주 김숙영 박사님께서 번역해주셨습니다

 

2과. 예루살렘에서 바벨론으로

 

1. 하나님의 주권

    가) 다니엘 4:17

    ) 다니엘 1:2

    ) 하나님께서는 왜 이스라엘 백성들이 포로로 잡혀가는 것을 허락하셨습니까?

         ㄱ) 열왕기하 21:10-16, 역대하 36:11-12, 15-16

         ​ㄴ) 예레미야 3:13-15, 예레미야 29:11-14

    ) 인간의 실패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의 목적이 땅에서 이루어질 것임을 기억하는 것이 왜 중요할까요?

 

2. 순응하라는 압력

    ) 다니엘 1:1-7. 본문 중 어디에서 이 전쟁 포로들이 순응하라는 극심한 압력을 받았음을 알 수 있습니까?

    ) 얼마나 많은 전쟁 포로들이 예루살렘에서 바벨론으로 끌려갔나요? 왜 네 명의 이름만 언급되었습니까?

    ) 그대가 하나님의 말씀과 조화되지 않는 사회적 기대에 순응하라는 압력을 느꼈을 때의 경험을 나누어 보십시오

    ) 우리에게 분명히 닥쳐 올 순응하라는 도전을 위해 준비할 수 있는 최상의 시간은 언제일까요? 왜입니까?

 

3. 굳은 결심

    ) 다니엘 1:8. “뜻을 정한다는 것은 무슨 뜻인가요? (시편 119:11 참고)

    ) 다니엘 1:9-17. 생애의 작은 결정에서도 다니엘이 하나님을 영예롭게 하려고 결심하였을 때 하나님은 어떻게 다니엘을 영예롭게 하셨습니까?

         ​ㄱ) 탁월한 신체적 건강. 15

         ​ㄴ) 지혜. 17

         ​ㄷ) 영적 선물들. 17b

    ) 다니엘의 세 친구 하나냐, 미사엘, 아사랴의 도움은 얼마나 중요했습니까?

    ) 음식물에 관한 이 결정과 다니엘 3장에 기록된 사건과는 어떤 상관관계가 있습니까?

    ) 다니엘과 그의 세 친구들의 이 굳은 결심은 환관장 아스부나스에게 어떤 영향을 주었습니까?

    ) 우리가 삶의 모든 영역에서 하나님을 영예롭게 하려고 결심할 때 하나님이 우리에게 지혜와 힘을 주실 것에 대한 어떤 보증을 성경에서 찾을 수 있습니까?

 

4. 최종 시험

    ) 다니엘 1:18-20. 다니엘과 그의 세 친구들에게 주신 하나님의 축복에 왕은 어떻게 반응하였습니까?

    ) 하나님께서 그대를 영예롭게 하셨던 경험을 나누어 보십시오. 어떻게 하나님의 축복이 주변 사람들에게 하나의 증거가 되었습니까?

    ) 왜 페르시아의 군주인 고레스 왕이 이 이야기의 결론 부분에 언급되었나요? 다니엘 1:21

    ) 다니엘과 그의 세 친구들의 경험은 오늘 그대의 삶과 어떤 연관이 있습니까?

 

 

 

     골든 에인절스의 찬양 "Higher Grou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