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과 왕의 연가

 

1. 사랑을 축하함

. 왜 아가서가 인간적 사랑의 아름다움에 대한 숨김없는 묘사와 함께 성경에 포함되었나요?

. 우리 삶의 모든 국면은 우리를 사랑하시는 창조주로부터의 소중한 선물임을 인식하는 것이 왜 중요한가요?

. 창세기 1:26-27, 2:7. 하나님의 형상으로 창조되었다는 것은 어떤 의미입니까? (요한14:8 참고)

. 이 왕의 연가를 그분의 교회에 대한 하나님의 사랑을 묘사한 것으로 보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대는 아가서에 대해 어떤 해석을 합니까?

. 그분의 피조물에 대한 하나님의 측량할 수 없고 다함이 없는 사랑의 깊이를 강조하는 성경 말씀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습니까?


2. 우정의 선물

. 아가서 5:16. 왜 우정은 모든 사랑 관계의 중요한 기초가 되나요?

. 우정은 어떻게 자라납니까?

. 요한복음 15:13-15. 그대는 예수님의 친구가 된다는 것에 대해 어떤 생각을 합니까?

 

3. 사랑의 선물

. 우정이 어떻게 사랑으로 자라날 수 있을까요?

. 아가서 4:9. 참된 사랑과 일시적으로 끌려 열중케 되는 것을 어떻게 구별할 수 있을까요?

. 솔로몬은 그의 사랑을 말과 행동으로 표현합니다. 그대의 생각과 감정을 그대가 사랑하는 사람에게 표현하는 것이 왜 중요합니까?

. 그대가 사랑하는 사람이 이해할 수 있는 사랑의 언어를 어떻게 발견할 수 있을까요?

 

4. 친밀성의 선물

. 아가서 4:16. 술람미 여인이 나의 동산그의 동산이라 부르는 중요성은 무엇입니까?

. 친밀성이 하나의 권리라기보다 선물임을 기억하는 것이 왜 중요합니까?

. 고린도전서 7:3-5. 그리스도인 사랑에 대한 바울의 가르침은 친밀성의 선물을 이해하도록 어떤 도움을 줍니까?

. 여러 인간관계 속에서 우리는 어떻게 적합한 친밀성을 양육할 수 있을까요?

. 우리는 어떻게 하나님과의 친밀한 관계를 양육할 수 있습니까?

 

5. 때를 기다림

. 아가서 4:12. 성적인 친밀성을 표현하기 위해 결혼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왜 중요합니까?

. 창세기 2:24-25

. 고린도전서 6:15-18

. 혼전 순결을 지키는 것의 중요성에 대한 그대의 간증을 나누어 보십시오.

. 부적절하게 표현했던 친밀성에 대해 후회하고 있는 친구가 있다면 어떤 권면을 주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