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과 사람의 마음을 얻는 태도를 기르라

 

1. 복음의 수용성

) 요한복음 4:3-8, 34-35. 수가성 외곽에서 보인 예수님의 태도와 제자들의 태도 사이에 어떤 차이를 볼 수 있습니까?

) 야곱의 우물에서 펼쳐진 예수님과 사마리아 여인의 대화는 수가성 백성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쳤습니까? 요한복음 4:28-30, 39-42

) 빌립 집사가 예수님에 대한 진리를 사마리아 도성 주민들에게 전했을 때 그들은 어떻게 반응 했습니까? 사도행전 8:3-8

) 우리 시대에 사마리아로 간주되는 지역은 어디입니까? 왜 우리는 항상 사마리아에서 수용적인 청중을 찾아볼 것을 기억해야합니까? 사도행전 1:8.

) 예수님의 사역 중 예상치 못한 장소에서 수용적인 청중을 발견하셨던 예를 들어보십시오.

) 예상치 못한 장소에서 수용적인 청중을 발견하였던 그대의 경험을 나누어 보십시오

) 우리는 어떻게 예수님의 눈으로 다른 사람을 보는 법을 배울 수 있을까요?

 

2. 지역적 편견을 극복함

) 마태복음 15:21-28. 그대는 예수님과 두로와 시돈 지역의 가나안 여인과의 이 대화에 대해 어떻게 생각합니까?

) 이 가나안 여인이 예수님의 태도를 바꾸었습니까, 아니면 여기서 다른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는 것인가요?

) 한 여자가 예수의 머리에 기름을 부었을 때 참석했던 일부 사람들이 보인 반응에서 어떤 편견이 나타났습니까? 마가복음 14:3-9

) 예수님의 사랑으로 사람들에게 다가가는 데 방해가 되는 어떤 지역적 편견이 있을까요?

 

3. 사랑으로 진리를 제시함

) 에베소서 4:1-3 (15 절 참조). 사랑으로 진리를 말하는 것이 왜 그처럼 중요합니까?

) 사랑으로 진리를 말하는 것은 하나의 기술인가요, 아니면 은사인가요?

) 사랑 없이 진리를 제시 할 때 어떤 부정적인 결과가 발생합니까?

) 사도 바울은 데살로니가의 신자들을 어떻게 기술했습니까?

데살로니가후서 1:3

) 에베소서 4:31-32. 사도 바울이 에베소에 있는 그리스도인들에게 한 권면은 사랑으로 진리를 말하는 것과 어떤 관련이 있습니까?

) 베드로의 훈계는 사랑으로 진리를 말할 필요성과 어떤 관련이 있습니까? 베드로전서 3:15

) 예수님의 사역 중에 사랑으로 진리를 말씀하신 어떤 예가 떠오릅니까?

) 누군가가 그대와 사랑으로 진리를 나누었던 때를 생각해 보십시오.

그 교류가 그대에게 어떤 영향을 미쳤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