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과 목자의 시련

 

1. 목자와 그의 양들

) 선한 목자이신 여호와의 모습은 성경 전체에 걸쳐 자주 등장하는 주제입니다.

) 이사야 40:11

) 예레미야 23:3-4

) 에스겔 34:12

) 요한복음 10:14-16

) 이 영감받은 증언들에서 우리는 선한 목자의 성품에 대해 무엇을 배울 수 있습니까?

 

2. 선한 목자에 관한 성경 노래

) 시편 기자 다윗은 자신의 성경 노래에 관해 어떤 증언을 합니까? 사무엘하 23:2

) 시편 23:1. 이 영감받은 성경 노래의 첫 부분에서 어떤 기쁜 소식을 듣습니까?

) 선한 목자는 양들을 어떤 유쾌한 곳으로 인도합니까? 시편 23:2-3

) 선한 목자가 그대를 유쾌한 곳으로 이끄셨던 경험을 나누어 보십시오. 여호와께서 우리를 이러한 곳으로 인도하실 때 우리는 어떻게 반응해야 합니까?

 

3. 여정의 어두운 골짜기

) 23:4. 선한 목자는 고의로 그의 양들을 어두운 골짜기로 인도합니까, 아니면 어두운 골짜기가 그들의 여정에서 피할 수 없는 부분입니까?

) 선한 목자가 어두운 골짜기를 지나며 그대와 함께했던 경험을 나누어 보십시오.

) 선한 목자가 우리와 함께 어두운 계곡을 통과할 때 그분은 우리가 어떤 교훈을 배우기를 원하실까요?

) 고난과 시련의 어두운 골짜기를 지날 때 우리에게 여호와의 임재를 확증하는 어떤 다른 성경절들이 있습니까? 이사야 43:1-2, 요한복음 16:33

 

4. 원수들에게 둘러싸임

) 시편 23:5a. 선한 목자는 왜 원수 앞에서 그대를 위해 상을 차려 놓으십니까? 선한 목자가 단순히 모든 적을 몰아내는 편이 더 낫지 않습니까?

) 그대의 여정에서 그대를 괴롭혔던 적들에 대해 생각해 보십시오. 시편 기자 다윗의 이 영감받은 말씀에서 어떤 위로를 얻습니까?

) 우리는 어떻게 원수를 참아주는 것에서 지나쳐 마음껏 사랑할 수 있을까요? 마태복음 5:44

 

5. 선한 목자가 주시는 추가적인 복

) 23:5b. 머리에 기름 부음을 받고 그대의 잔이 넘침을 생각할 때 어떤 그림이나 생각이 떠오릅니까?

) 시편 23:6. 선한 목자가 우리를 인도할 때 고난과 시련의 시간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어떤 복된 확신을 가질 수 있습니까?

) 그대의 축복받은 운명에 대해 숙고할 때 고통과 시련의 시기에도 어떻게 격려를 받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