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과 예수님의 시선으로 사람들을 바라보라

 

1. 벳새다에서 맹인을 치유하신 교훈

) 마가복음 8:22. 이 기적적인 치유의 일화에서 어떤 중요한 교훈을 배울 수 있습니까?

) 마가복음 8:23-25. 이 기적적인 치유의 독특한 점은 무엇이며, 예수께서는 왜 이런 방식으로 치유하십니까?

) 이 이야기에서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만날 때 도움이 될 어떤 것을 배울 수 있습니까?

) 마가복음 8:26. 예수께서는 이 치유 받은 사람을 왜 곧바로 자기 집으로 보내십니까? (마가복음 8:30 참조)

 

2. 용납과 존중으로 사람들을 대함

) 요한복음 4:3-4. 요한이 기록한 이 말들이 예수님 당시 대부분의 유대인들에게 충격을 주었을 이유는 무엇입니까? (요한복음 4:9b 참조)

) 사마리아 사람들에 대한 이 오랜 편견의 이유는 무엇입니까?

) 요한복음 4:5-15. 예수께서 이 사마리아 여인을 대하시는 방식 어디에서 용납과 존중을 찾게 됩니까?

) 요한복음 4:16-26. 예수님은 왜 이 여자의 결혼 상태를 언급하시며, 우리는 그녀의 반응에서 무엇을 배울 수 있습니까?

) 요한복음 4:27. 예수님의 행동과 그분의 제자들의 태도 사이에는 어떤 대조가 있습니까?

) 요한복음 4:28-42. 예수께서 보이신 용납과 존중은 사마리아 여인의 삶과 그 도성의 많은 사람들의 삶에 어떤 영향을 주었습니까?

) 이 이야기에서 예수님의 눈을 통해 다른 사람들을 보는 것에 관해 어떤 중요한 교훈을 배울 수 있습니까?

 

3. 첫 번째 제자 중 한 사람으로부터 얻는 교훈

) 요한복음 1:35-42a. 시몬 베드로의 형제 안드레에게서 어떤 중요한 교훈을 배울 수 있습니까?

) 때때로 우리가 가장 사랑하는 사람들을 예수께 소개하기가 어려운 이유는 무엇일까요?

) 요한복음 6:5-11. 안드레는 5,000 명을 먹일 때 어떤 중요한 역할을 합니까?

) 요한복음 12:20-22. 예수님의 제자로서 안드레가 행한 일에서 어떤 본을 보십니까?

 

4. 과거의 인간적인 실패를 대하며

) 누가복음 23:39-43. 죽어가는 강도의 호소에 대한 예수님의 반응으로부터 무엇을 배울 수 있습니까?

) 예수님을 섬기는 동안 큰 실수를 범했지만 그분을 만났을 때 치유와 소망을 얻은 다른 사람들을 지명해 보세요.

 

5. 섭리의 기회를 감지함

) 사도행전 8:26-38. 예수님의 눈을 통해 사람들을 보는 것에 관해 빌립으로부터 어떤 교훈을 얻을 수 있습니까?

) 하나님께서 성경 진리에 마음이 열려있는 누군가와 복음을 나누도록 문을 열어 주셨던 경험을 나누어 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