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5월 11일 화요일 - 위대한 의사

guide_img.gif


예수께서 모든 성과 촌에 두루 다니사 저희 회당에서 가르치시며 천국 복음을 전파하시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시니라( 9:35)

 

그리스도의 종들은 그분의 모본을 따라야 합니다. 그분은 이곳저곳으로 다니면서 고통 받는 자를 위로하고 병든 자를 고쳐 주셨습니다. 그러고는 하나님의 나라에 관한 위대한 진리들을 그들 앞에 제시하셨습니다. 이것은 그분을 따르는 자들이 해야 할 일입니다. 몸의 고통을 덜어 주다 보면 영혼의 필요를 채워 줄 방법도 보일 것입니다. 여러분은 십자가에 달리신 구주, 회복하는 능력을 유일하게 지니고 계신 위대한 의사의 사랑을 소개할 수 있습니다.

길을 잃고 절망 중에 있는 가련한 영혼들에게 낙담할 필요가 없다고 말해 주십시오. 비록 그들이 잘못했고 올바른 품성을 빚어내지 못했다 해도 하나님은 그들을 회복시키고 더 나아가 그들을 구원하는 데서 기쁨을 얻으십니다. 하나님은 누가 봐도 희망이 없는 인물, 사탄이 쥐락펴락했던 사람들을 취하여 은혜의 백성으로 삼기를 좋아하십니다. 그분은 장차 불순종하는 자들에게 내릴 진노에서 그들을 구원하기를 기뻐하십니다. 모든 영혼을 깨끗게 하는 치유가 있다고 그들에게 알려 주십시오.

샛길과 산울타리로 나가는 자들은 완전히 다른 성격의 사람들을 만나게 될 텐데 그들에게도 그들만의 봉사가 필요합니다. 받은 빛에 따라 성실히 살면서 알고 있는 최선의 방법으로 하나님을 섬기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자신과 주위 사람들을 위하여 해야 할 위대한 일이 있다고 느낍니다. 믿음으로 멀리서도 알아볼 수 있는 복을 달라고 그들은 눈물을 흘리면서 하나님께 기도하고 있습니다. 악이 넘쳐 나는 대도시 한가운데도 그런 사람이 많습니다. 그중에 많은 이가 매우 낮고 천한 환경에서 지내고 있습니다. 그 때문에 그들은 세상의 주목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목회자들과 교회조차 전혀 알지 못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러나 초라하고 열악한 처지에 있어도 그들은 주님의 증인들입니다. 그들은 받은 빛이 매우 적고 그리스도인 교육을 받을 기회가 별로 없었을지 모르나, 헐벗고 주리고 냉담한 가운데서도 다른 사람을 위해 힘껏 봉사합니다. 하나님의 다양한 은혜를 받은 청지기들은 그런 이들을 찾아내 집을 방문하고 성령의 능력을 힘입어 그들의 필요를 채우는 봉사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들과 함께 성경을 공부하십시오. 그들과 함께 기도하십시오. 성령께서 감동을 주시는 단순한 방법으로 말입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자신의 종들에게 하늘의 양식과도 같은 기별을 주실 것입니다.

 

『실물교훈』, 233~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