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6월 11일 금요일 - 모든 영광을 발산하는 빛의 중심

guide_img.gif


나는 세상의 빛이니( 8:12)

 

그리스도께서는 예언적 안목으로 자신의 마지막 큰 투쟁에서 벌어질 광경들을 훑어보셨습니다. 예수께서는 자신이 다 이루었다라고 부르짖을 때 온 하늘이 승리의 개가를 부를 것을 아셨습니다. 그분의 귀에는 저 멀리 하늘 조정에서 울려 퍼지는 음악과 승리의 함성이 들렸습니다. 그분은 그때 사탄의 제국에 멸망을 고하는 종이 울릴 것을 아셨습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자기를 따르는 자들을 위하여 그들의 요청이나 생각 이상으로 더 많은 것을 해 줄 수 있어서 기쁘셨습니다. 그분은 세계가 창조되기 전에 선포된 중대한 결정을 아셨기에 확신을 가지고 말씀하셨습니다. 진리가 성령의 권능에 힘입어 악에 대항하는 투쟁에서 승리를 얻고, 피 묻은 깃발이 자기를 따르는 자들 위에 자랑스럽게 휘날릴 것을 그분은 아셨습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이것을 너희에게 이르는 것은 너희로 내 안에서 평안을 누리게 하려 함이라 세상에서는 너희가 환난을 당하나 담대하라 내가 세상을 이기었노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쓰러지거나 낙망하지 않으셨기에 그분을 따르는 자들도 그와 같은 참을성 있는 믿음을 나타내야 합니다. 우리는 예수께서 사신 것처럼 살 수 있고 그분이 일하신 것처럼 일할 수 있습니다. 그분을 최고의 명장(名匠)으로 여기고 의지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용기와 힘과 인내를 지녀야 합니다. 불가능해 보이는 것들이 앞길을 막을지라도 예수님의 은혜를 힘입어 앞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우리는 어려움을 한탄하지 말고 극복하도록 부르심을 받았습니다. 그리스도의 목적은 모든 능력의 근원으로부터 흘러나오는, 우주에서 가장 높은 감화가 우리의 것이 되게 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악에 저항하는 능력, 곧 세상이나 죽음이나 지옥도 어찌할 수 없는 능력, 그리스도께서 승리하신 것처럼 승리하게 하는 능력을 지닐 수 있습니다.

그리스도께서는 하늘의 질서, 하늘 정부의 계획, 하늘의 거룩한 조화가 지상에 있는 자신의 교회 안에 나타나도록 계획하십니다. 그렇게 그분은 자기 백성 중에서 영광을 받으십니다. 우리를 통하여 의의 태양께서 여전히 세상에 빛을 발하실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의를 부여받은 교회는 그분의 보물 창고입니다. 자비와 은혜와 사랑이라는 보화가 거기서 완전하고 최종적인 형태로 나타날 것입니다. 자신이 굴욕을 당한 대가로 자기 백성이 순결하고 온전해진 모습을 보면서 그리스도는 그들을 자기 영광의 부록으로 여기십니다. 그리스도는 모든 영광을 발산하는 빛의 중심이십니다.

 

『시대의 소망, 679~6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