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9월 16일 수요일 - 진리로 정결해진다

guide_img.gif



너희가 진리를 순종함으로 너희 영혼을 깨끗하게 하여 거짓이 없이 형제를 사랑하기에 이르렀으니 마음으로 뜨겁게 서로 사랑하라(벧전 1:22)


 

호숫가에 핀 수련은 잡동사니와 진흙에 덮인 표면 아래로 그 뿌리를 깊숙이 내립니다. 다공성 줄기를 통해 양분을 받아 성장하여 호수의 한복판에 순결한 꽃을 피웁니다.

수련은 흠 없는 아름다움을 훼손하고 더럽히는 모든 것을 거부합니다. 젊은이들은 하나님을 두려워하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교제해야 합니다. 이 고귀하고 굳건한 품성은 호수 한복판에 순결하게 꽃피우는 수련으로 상징됩니다.

그들은 도덕적 타락으로 이끄는 영향력에 휘둘리기를 거부합니다. 순결하고 고귀한 품성 계발에 도움이 될 것만 찾으며 거룩한 모본과 일치되고자 노력합니다(YI, 1893. 1. 5.).

하나님을 존중할 때 순결한 마음은 오빌의 금보다 더욱 귀합니다. 순결한 마음은 하나님이 거하시는 성전, 그리스도가 자기 거처로 삼으시는 성소입니다. 순결한 마음은 값싸고 저열한 것과 동떨어져 있습니다. 그것은 밝은 빛이며 고상하고 성화된 말이 나오는 보물 창고입니다. 순결한 마음이란 하나님의 형상이 인식되는 곳이며 그분의 모습을 보며 가장 기뻐하는 곳입니다. 그 마음은 하나님 안에서 온전하고 유일한 기쁨과 만족을 발견하는 마음입니다. 그런 사람의 생각과 계획과 목적에는 경건함이 넘칩니다. 그런 마음은 거룩한 장소이며 고결한 것이 가득합니다.

마음이 순결한 사람의 생각은 그리스도에게 사로잡힙니다. 그는 어떻게 하면 하나님께 최고의 영광을 돌릴 수 있을까를 늘 생각합니다(Letter 117, 1897.).

그런 삶에서는 순결함과 거룩함을 추구하는 것이 자연스럽습니다. 영광의 천사들이 자신에게 주어진 사랑의 사명을 당연하게 수행하듯 말입니다(RH, 1888. 10.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