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11월 9일 안식일 - 그리스도와 연합

guide_img.gif



오직 주 예수 그리스도로 옷 입고 정욕을 위하여 육신의 일을 도모하지 말라”( 13:14)

 

하나님은 인류의 구원을 이루기 위해 다양한 수단을 활용하십니다. 자신의 말씀을 통하여 또한 자신의 사역자들을 통하여 사람들에게 말씀하십니다. 그리고 성령을 통하여 경고와 책망과 교훈의 기별을 보내십니다. 이런 수단들은 사람들의 이해력을 깨우쳐 주고, 그들의 의무와 그들의 죄 그리고 그들이 받을 수 있는 복을 보여 주기 위해 계획되었습니다. 영적인 부족을 일깨워 그들이 그리스도께 나아가 필요한 은혜를 그분 안에서 찾도록 마련된 것입니다.

그리스도의 정신을 품고 그의 모본 따르기를 거절하여 그분을 자기에게서 떠나시게 하든지 혹은 자아 부정과 믿음과 순종으로 그리스도와 개인적 연합을 이루든지를 각 사람은 자기 행동으로 나타냅니다. 우리는 개인적으로 그리스도를 택해야만 합니다. 그분께서 먼저 우리를 택하셨기 때문입니다. 본래 그리스도와 원수였던 자들이 주님과 이런 연합을 이루게 됩니다. 이것은 철저한 의존 관계인데, 마음이 교만한 자도 그런 관계에 들어가야 합니다. 이것은 매우 세심한 사업입니다. 그렇지만 그리스도를 따른다고 자처하면서 그것에 대해 전혀 모르는 사람이 많습니다. 겉보기에 그들은 구주를 받아들이지만, 자기 마음을 지배하실 유일한 분으로 받아들이지는 않습니다.

자기의 뜻, 아마도 자신이 정한 목표나 애정의 대상 또는 추구하는 바를 버리려면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렇기에 많은 사람이 주저하고 머뭇거리다가 뒤로 물러갑니다. 그러나 진정으로 회심한 모든 사람은 반드시 이 싸움을 싸워야 합니다. 우리는 안팎의 유혹에 대항하여 반드시 투쟁해야만 합니다. 자아를 정복하고 애정과 정욕을 십자가에 못 박아야 합니다. 그러면 그리스도와 연합이 시작됩니다. …이 연합이 형성된 후에는 오직 지속적이고 열렬하고 성실한 노력으로만 보존될 수 있습니다. 그리스도는 이 거룩한 유대 관계를 유지하고 보호하기 위해 능력을 발휘하십니다. 그러므로 의존할 수밖에 없고, 속절없는 죄인은 불굴의 지치지 않는 노력으로 자신의 몫을 담당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사탄은 자신의 잔인하고 교활한 힘으로 그리스도에게서 그를 떼어 놓을 것입니다. …

여러분의 집안, 명성, 재산, 재능, 미덕, 경건, 자선으로도여러분과 그리스도 사이의 단단한 연합을 이룰 수 없습니다. 여러분이 그리스도를 믿지 않는 한, 교회와 관련이 있어도그것은 아무 소용이 없게 됩니다. 그분에 관하여 믿는 것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그분을 신뢰해야 합니다. 주님의 구원하시는 은혜를 전적으로 의지해야 합니다.

 

<교회증언 5>, 46~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