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11월 10일 화요일 - 의지에 달려 있다 

guide_img.gif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12:2)

 

반항하려는 의지 외에는 그 무엇도 여러분을 하나님에게서 떼 놓을 수 없습니다(YI, 1893. 3. 9.).

의지는 인간의 본성에 작용하는 지배력입니다. 의지를 바로 세우면 사람의 나머지 부분은 그 지배를 받게 될 것입니다. 의지는 취향이나 성향이 아니라 선택이고 결정하는 힘이며 왕권입니다. 인간 자녀들은 의지의 작용으로 하나님께 순종하거나 불순종합니다.

의지가 발휘하는 진정한 힘을 이해하기까지 여러분은 끊임없는 위험에 처할 수밖에 없습니다. 여러분은 모든 것을 믿고 약속할 수 있겠지만 의지를 바른길에 두기 전까지는 여러분의 약속과 믿음은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여러분이 의지력을 발휘하여 믿음의 싸움을 싸운다면 의심할 필요도 없이 여러분은 승리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역할은 의지를 그리스도의 편에 두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의지를 그분의 의지에 복종시키면 그분은 즉시 여러분을 자기의 소유로 삼으시고 여러분 안에 역사하셔서 자신의 선한 기쁨을 추구하고 실행하게 하십니다. 여러분의 본성은 성령의 지배 아래에 놓입니다. 여러분의 생각조차도 그분께 복종합니다. 여러분은 바라는 대로 충동과 감정을 다스리지는 못하더라도 의지는 다스릴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전적인 변화가 여러분의 생애에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의 의지를 그리스도에게 굴복시킬 때 여러분의 생애는 그리스도와 함께 하나님 안에서 보호받습니다. 여러분의 삶이 모든 통치자와 권력자를 뛰어넘는 권세와 연합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하나님께 얻은 힘으로 그분의 능력을 굳게 붙잡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삶, 믿음의 생애를 살 수 있게 됩니다.

의지를 그리스도의 편에 두고 하나님의 성령과 협력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결코 향상할 수 없습니다. 안 된다고 생각하지 말고 나는 할 수 있고, 할 것이다.라고 말하십시오. 여러분이 결정한 모든 노력을 성령께서 도우신다고 하나님이 약속하셨습니다(CTBH, 147~1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