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7월 25일 일요일 - 위대한 모본

guide_img.gif


너희 빛이 사람 앞에 비치게 하여 그들로 너희 착한 행실을 보고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라( 5:16)

 

바울은 모든 일을 원망과 시비가 없이 하라 이는 너희가 흠이 없고 순전하여 어그러지고 거스르는 세대 가운데서 하나님의 흠 없는 자녀로 세상에서 그들 가운데 빛들로 나타내며 생명의 말씀을 밝혀 나의 달음질이 헛되지 아니하고 수고도 헛되지 아니함으로 그리스도의 날에 내가 자랑할 것이 있게 하려 함이라( 2:14~16)고 기록했습니다.

하나님의 통치 아래 있지 않으면서도 그리스도인이라고 주장하는 자들이 과연 세상 사람들과 사업하면서 복음에 얼마나 기여하겠습니까? 하늘 책에 생산자가 아니라 소비자로 기록될 사람이 많습니다. 그들은 열매를 맺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지 않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은 그들과 협력하실 수 없습니다. 그들은 건물 안에 공간만 차지할 뿐 빛을 내지 못하는 돌덩이들입니다. 그들은 큰 모퉁잇돌로부터 빛을 받지 않았기 때문에 산 돌처럼 빛을 내지 못합니다. 그들이 그와 같은 불확실성에 자신들의 영혼을 더 오랫동안 맡길 여유가 있습니까? 그리스도인은 하나님을 따르는 자로서 그분의 교훈에 주의하고 맡겨진 일을 수행하면서 그리스도의 통치 아래 있든지 아니면 원수의 통치 아래에 있을 것입니다. 그들은 긍정적이고 선한 감화를 끼치든지 아니면 헤아릴 수 없는 해악을 끼치든지 둘 중에 하나입니다.

그리스도인은 접촉하는 모든 사람에게 내가 그리스도를 따르듯이 그대는 나를 따르라고 말하는 빛의 전달자가 되어야 합니다. 그들은 형제들에게든지 이방인에게든지 말과 행실과 마음으로 그리스도를 나타내는 경건의 모본이 되어야 합니다. 자신의 행동이 위대한 모본이신 분의 행동을 모방하고 있음을 보여 주어야 합니다. 이 모든 것이 그리스도께서 자기 제자들에게 명하시는 것입니다. 그들은 하늘의 법칙이 세상의 법칙보다 탁월함을 보여 주어야 합니다.

참된 그리스도인은 세상의 빛처럼 항상 빛날 것입니다. 그들은 빛의 전달자로서 그리스도인이 아닌 자들보다 더 높은 차원의 행동을 위해 노력합니다. 모든 행위에 나타나는 그들의 순수성과 올바름은 일깨움의 근원이 됩니다. 그들은 받은 것들을 전하며 그리스도인에게 속한 의무와 특권을 알립니다. 그러면 우리의 영혼을 맑고 고상하게 하는 복음의 원칙들이 삶의 모든 국면에 나타나게 됩니다.

 

Letter(편지), 1899 1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