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7월 17일 수요일 - 정화시키고 활력을 주는 능력

guide_img.gif



하나님이여 내 속에 정한 마음을 창조하시고 내 안에 정직한 영을 새롭게 하소서( 51:10)

 

우리가 방을 환기시키는 것처럼 하나님은 우리의 마음을 깨끗하게 하십니다. 정화시키는 어떤 물질을 넣으려면 문과 창문을 닫아서는 안 됩니다. 마찬가지로 우리는 문과 창문을 활짝 열어 정화시키는 하늘의 공기가 흘러 들어오게 해야 합니다. 충동과 감정의 창을 하늘을 향해 활짝 열고 이기심과 욕망의 먼지가 나가게 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은혜가 마음의 방을 쓸어 내야 하고, 상상력은 하늘의 주제로 채워져야 합니다. 본성의 각 요소는 성령에 의해 정화되고 활기를 얻어야 합니다(SD, 107).

성경의 원칙을 따라 사는 사람의 도덕적인 능력은 결코 약화되지 않을 것입니다. 성령의 거룩한 감화를 받으면 그 취미와 성향이 순결하고 고상해집니다. 기독교 신앙만큼 감정을 철저하게 지배하고, 행동의 깊은 동기까지 판단하며, 삶에 강력한 영향을 미치고, 견고하고 안정적인 성품의 기초를 제공하는 것도 없습니다. 기독교 신앙은 신자들을 발전적으로 이끌며, 그들로 하여금 고상한 목적을 가지게 하고, 몸가짐을 바르게 하도록 가르치며, 모든 행동에 위엄을 갖추게 합니다(복음, 127).

교회는 하나님의 가장 애정 어린 사랑과 돌봄의 대상입니다. 우리가 마음을 하나님께 맡긴다면 그분은 우리를 통해 그분의 성품을 세상에 나타내 보이실 것입니다. 그분은 우리에게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 5:14)고 하셨습니다. 하나님과 동행하며 대화하는 자들은 그리스도의 온화함을 실천할 것입니다. 그들의 삶 속에서 인내, 온유, 절제가 거룩한 열성과 근면함에 결합될 것입니다. 그들이 하늘을 향해 전진할 때, 날카롭고 거친 성품의 모서리가 다듬어지고, 경건함이 드러날 것입니다. 은혜와 능력으로 충만하신 성령은 우리의 생각과 마음속에서 일하십니다(HP, 283).

예수님이 거하시는 마음은 활기를 얻고 정결해지며 성령의 지도와 통치를 받게 될 것입니다. 그러면 그는 자신의 성품이 하나님과 조화되도록 불굴의 노력을 기울이게 될 것입니다. 그는 하나님의 뜻과 생각에 어긋나는 모든 것을 피할 것입니다(SD, 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