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6월 17일 수요일 - 작은 것에 충성

guide_img.gif



우리를 위하여 여우 곧 포도원을 허는 작은 여우를 잡으라( 2:15)

 

많은 면에서 인생의 행복은 평범한 의무를 충실히 행하는 것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교육, 216).

작고 사소한 것을 소홀히 여기기 때문에 삶의 행복이 망가집니다. 작은 것들에 대한 성실이 합쳐지면 이 땅에서 행복이라는 결실을 이룹니다. 작은 일에 충성하는 사람은 큰일에도 충성합니다. 작은 일에 불충하거나 불의한 사람은 큰일에도 그러할 것입니다(2증언, 700).

즐겁고 행복하게 이러한 의무들을 수행하기 전까지는 더 위대하고 더 높은 의무에 적합한 인물이 될 수 없습니다. 우리 앞에 놓인 하찮은 일을 누군가는 짊어져야 합니다. 그런 일을 할 때는 필요하고 명예로운 일을 한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그 순간 그들은 아무리 미천한 일을 하더라도 마치 가브리엘 천사가 선지자들에게 파송된 것처럼 확실하게 하나님의 일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3증언, 80).

남녀를 막론하고 사람들의 정신을 계발하고 품성을 확정하는 것은 인생의 작은 것들입니다. , 논조, 몸짓, 표정으로 여러분은 예수님의 정신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런 작은 것들을 소홀히 하면서 주님을 위해 놀라운 일을 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스스로 자랑하는 사람은 완전히 실패할 위험에 처할 것입니다. 인생은 거창한 희생이나 놀라운 성과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오히려 작은 일로 이루어집니다(Letter 16, 1886.).

길가에 핀 가장 작고 흔한 꽃을 현미경으로 보십시오. 각 부분의 정교한 아름다움과 완전함을 주목하십시오. 마찬가지로 가장 미천한 곳에서 진정한 탁월성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평범한 일이라도 그것을 사랑하고 충실히 행하면 하나님의 눈에 아름답게 보입니다(교육, 114).

꽃에서 풍기는 향기처럼 삶에서 조용히 흘러나오는 작은 배려, 곧 사랑과 자아 희생의 작은 행동은 삶에 결코 적지 않은 즐거움과 행복을 이룹니다(보훈, 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