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10월 23일 수요일 - 유일한 원천

guide_img.gif


은혜와 진리는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온 것이라”(1:17)

 

여러분이 힘을 얻고 은혜 안에서 자라날 수 있는 원천은 오직 하나뿐입니다. 유혹과 시련이 닥칠 때 용감하게 맞선다면 승리는 여러분의 것입니다. 그리스도인의 완전한 품성에 한 걸음 더 가까워질 것입니다. 하늘에서 오는 거룩한 빛이 영혼의 방을 가득 채워서 여러분은 순결하고 유쾌한 분위기에 둘러싸일 것입니다(HP, 231).

우리는 하늘의 빛과 조화될 수 있는 특권을 받았습니다. 에녹이 그처럼 하나님과 동행했습니다. 에녹도 의롭게 살기가 오늘날 우리보다 결코 쉽지는 않았습니다. 그 당시라고 해서 지금보다 은혜 안에서 거룩하게 자라 가는 일이 더 수월했던 것은 아닙니다.

그는 기도하면서 하나님과 교제했기 때문에 온 세상에 퍼진 음란한 부패를 피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 때의 위험 속에 살고 있는 우리도 동일한 근원에서 힘을 얻어야 합니다. 하나님과 동행해야 합니다. 세상과 분리되어야 합니다. 충성스런 에녹의 모본을 따르지 않는 한 더러움을 피할 길이 없기 때문입니다.

다함없는 힘의 근원을 얻을 수 있는데도 맥없이 지내는 사람이 참 많습니다. 우리가 하나님 안에서 강해지고 그리스도 예수의 성숙한 경지에 이르는 힘을 얻도록 하늘은 준비해 놓았습니다. 여러분은 지난 한 해 동안 어떤 영적인 힘을 얻었습니까? 힘을 얻고 또 얻어서 시기심, 자만심, 원한, 질투, 이기심을 몰아내고 성령의 은혜인 온유함, 관대함, 친절, 배려를 익힌 사람이 우리 중에 누구입니까? 하나님께서 베푸시는 도움을 우리가 붙잡는다면 그분은 도와주실 것입니다(RH, 1900. 1. 9.).

하나님께서 만드신 어떤 피조물도 인간처럼 그렇게 진보하고 세련되고 고결하게 될 수 없습니다. …자신이 무엇이 될 수 있는지 인간은 상상할 수 없습니다. 그리스도의 은혜를 힘입어 인간은 계속 지적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진리의 빛이 마음에 비취고 하나님의 사랑이 마음에 널리 퍼지게 하십시오. 그러면 십자가의 그리스도께서 주신 은혜를 통하여 능력의 사람이 될 것입니다. 이 땅의 자녀에서 영원의 상속자가 될 것입니다(HP, 1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