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7월 20일 안식일 - 인간 이상의 능력

guide_img.gif



원수가 홍수처럼 올 때에 주의 영이 그를 대적하여 깃발을 올리시리라( 59:19, 한글킹제임스)

 

인간의 능력을 능가하는 여러 위기 상황에 하나님은 거룩한 조력을 제공하십니다. 그분은 성령을 주셔서 모든 어려운 형편을 도우시며, 우리의 소망과 확신을 강화시키고, 우리의 생각을 일깨우며, 우리의 마음을 순결하게 하십니다(6증언, 415).

우리가 할 일은 그리스도 편에 우리의 의지를 맡기는 것입니다. 우리가 우리의 의지를 그분께 맡기면 그분은 즉시 우리를 받으셔서 우리가 의지를 발휘하며 그분을 기쁘시게 할 일을 행할 수 있도록 우리 안에 역사하십니다. 우리의 본성은 성령의 지배 아래 맡겨지고 우리의 생각까지 그분의 지배를 받게 됩니다. 우리는 자신의 충동과 감정을 바라는 대로 조절하지 못하더라도 의지만큼은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전체적인 변화가 삶 속에 일어날 것입니다. 자신의 의지를 그리스도께 맡기면, 생명은 그리스도와 함께 하나님 안에 감춰집니다. 그것은 위에 있는 모든 정사와 권세들에 관한 것입니다. 그분의 능력을 붙잡을 수 있는 힘을 하나님께 받으면 새로운 삶, 곧 믿음의 생애가 가능해집니다.

성령과 협력하여 자신의 의지를 그리스도의 편에 맡기지 않는 이상 자신을 향상시키는 일에 절대 성공하지 못합니다. 할 수 없다고 생각하지 말고 이렇게 말하십시오. 나는 할 수 있고 해내리라! 하나님은 결정적인 노력을 기울일 때마다 성령으로 하여금 그대를 돕게 하십니다(ML, 318).

우리에게 주신 필생의 사업은 영생을 준비하는 일입니다. 만약 우리가 하나님이 계획하신 대로 이 일을 성취한다면 모든 유혹이 우리의 성장에 도움이 될 것이며 우리가 유혹을 물리칠 때마다 경건한 삶에 진전이 이뤄질 것입니다. 보이지 않는 천사들은 하늘의 명령을 받고 맹렬한 투쟁 가운데 있는 우리를 곁에서 도와줄 것입니다. 우리는 그러한 위기 가운데서도 담대함과 활력을 얻을 것이며 인간적인 능력 이상의 힘을 갖게 될 것입니다.

...승리하는 자가 되려는 자들은 보이지 않는 천사들과 함께 투쟁에 참여해야 합니다. ...성령께서는 우리를 순결하고 정결하게 단련시켜서 성도와 천사들의 사회에 적합한 존재로 만들기 위해서 오늘도 일하고 계십니다(부모, 237-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