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9월 2일 월요일 - 순종할 수 있는 힘

guide_img.gif



너희 안에서 행하시는 이는 하나님이시니 자기의 기쁘신 뜻을 위하여 너희에게 소원을 두고 행하게 하시나니( 2:13)

 

그리스도 안에 있는 하나님의 은혜는 그리스도인에게 필요한 소망의 기초이며, 그 은혜는 순종을 통해 나타납니다(쟁투, 256).

그리스도께서는 긍휼과 동정이 많은 구속주이십니다. 그분의 힘이 우리를 지탱해 주기 때문에 우리는 악에 저항할 만큼 강해집니다. 각성한 죄인의 눈에는 죄가 매우 심각하게 보입니다. 그는 자신의 결점들이 정복되어야 하고 그의 식욕과 정욕이 하나님의 뜻에 굴복되어야 한다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그는 하나님의 율법을 범한 죄를 회개하고 죄를 이기기 위해 열렬하게 노력합니다. 그리스도의 은혜의 능력을 나타내기를 바라기에 그는 구주와의 개인적인 접촉으로 이끌림을 받습니다. 그는 항상 그리스도를 자신 앞에 모십니다. 기도하고, 믿고, 필요한 복을 받으면서 그는 점점 하나님의 표준에 더 가까이 접근해 갑니다.

자아를 부인하고, 십자가를 지며, 그리스도께서 인도하시는 대로 따라갈 때, 새로운 덕성들이 그의 성품에 나타납니다. 온 마음을 다하여 주 예수님을 사랑하기에 그리스도께서는 그의 지혜와 의로움, 거룩함과 속량함이 되어 주십니다.

기적을 일으키는 은혜의 능력이 우리 안에 새 마음과 더 고상한 생애와 더 거룩한 열성을 창조합니다. 하나님은 새 마음을 너희에게( 36:26) 줄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새사람이 되는 것이야말로 이 세상에 일어날 수 있는 최고의 기적 아니겠습니까? 믿음으로 하나님의 능력을 붙잡는 사람이 하지 못할 일이 무엇이겠습니까?(9증언, 151~152)

하나님의 능력 없이 인간의 노력은 아무 쓸모가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인간의 애씀이 없이는 하나님의 수고도 사람에게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를 우리의 것으로 삼으려면 우리는 반드시 우리의 몫을 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은혜는 우리에게 뜻을 정하고 행하도록 주어진 것이지 결코 우리의 노력의 대용물로 주어진 것이 아닙니다. 순종의 길로 행하는 사람들은 수많은 방해에 부딪힐 것입니다. 강하면서 교묘한 감화가 그들을 세상에 붙들어 매려고 할 것입니다. 하지만 선택받은 사람들마저 쓰러뜨리려고 작용하는 그 모든 요소를 주님은 무용지물이 되게 하실 수 있습니다. 그분의 능력에 의지한다면 우리는 모든 유혹을 이기고 모든 난국을 헤쳐 나갈 것입니다(선지, 4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