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4월 28일 수요일 - 가장 능하신 상담자

guide_img.gif


너희 중에 누구든지 지혜가 부족하거든 모든 사람에게 후히 주시고 꾸짖지 아니하시는 하나님께 구하라 그리하면 주시리라( 1:5)

 

그리스도인의 신앙생활에는 유혹이 없다는 생각을 하지 마십시오. 그리스도인 모두에게 시험이 닥칠 것입니다. 그리스도인이든 그리스도를 자신의 인도자로 영접하지 않은 사람이든 다 시련을 겪습니다. 차이점이 있다면 후자는 폭군을 섬기며 고된 노역을 하지만 그리스도인은 자기에게 영생을 주기 위하여 죽으신 분을 섬긴다는 점입니다. 고난을 왠지 낯선 것으로 여기지 마십시오. 우리가 순결해지고 강해질 수 있는 수단으로 여기십시오. 야고보는여러 가지 시험을 당하거든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라고 선언했습니다. “이는 너희 믿음의 시련이 인내를 만들어 내는 줄 너희가 앎이라.”

우리의 항해가 늘 순탄하지만은 않을 것입니다. 비바람과 거센 물결을 마주칠 것입니다. 힘든 경험 역시 굳세고 균형 잡힌 품성 형성에 꼭 필요한 교육의 일부입니다.

현세에서 우리를 심히 당혹스럽게 하는 문제들을 우리는 다가오는 생에서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든든한 도움의 손길이 우리 곁에 있으며 하나님 말씀을 지침으로 삼고 따르는 우리를 지키기 위해 천사들이 임명받았다는 사실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그리스도를 영접하는 모든 사람에게 그분은 하나님의 아들이 되는 권세를 주십니다. 필요할 때마다 도움을 주십니다. 오락가락하는 믿음을 우리는 부끄럽게 여겨야 합니다. 유혹에 넘어진 사람은 원수에게 저항하지 못한 실패에 따른 비난을 면할 수 없습니다. 누구나 선택하기만 하면 그리스도께 다가가 필요한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세상은 오류의 어둠에 덮여 있습니다. 사탄과 그의 천사들은 진리에 맞서 싸움을 벌이고 있습니다. 우리는 반드시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그러나 우리에게 필요한 도움은 사람에게서 오지 않을 것입니다.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 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라고 말씀하신 분을 바라보아야 합니다.

여러분 사이에 계시는 가장 능하신 상담자께서 자기를 믿으라고 격려하십니다. 그런 분을 저버리고 우리처럼 하나님께 의존할 수밖에 없는 불완전한 사람을 찾아가시겠습니까?

 

The Signs of the Times, 1906 1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