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10월 8일 화요일 - 매일 기도가 필수

guide_img.gif




아무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 자기를 부인하고 날마다 제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 것이니라”( 9:23)

 

하나님이 가납하실 수 있는 성품을 계발하고 싶다면 우리는 바른 신앙 습관을 형성해야 합니다. 매일 기도하는 습관은 은혜 안에 성장하고 심지어 영적인 생애를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그것은 마치 음식이 육체의 건강에 필요한 것과 같습니다. 우리는 기도로써 우리의 생각을 자주 하나님께 올리는 습관을 길러야 합니다. 정신적으로 방황할 때도 우리는 끈기 있는 노력으로 마음을 돌이켜야 하는데 그런 일은 습관을 통해 쉽게 이루어집니다. 우리는 한순간도 그리스도를 떠나서는 안전할 수 없습니다. 우리는 주님께 발걸음마다 함께해 달라고 요청드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되기 위해서는 주께서 직접 정하신 조건들을 이행해야 합니다.

우리는 신앙생활을 생애의 위대한 사업으로 삼아야 합니다. 그밖에 모든 것은 이것에 종속되어야 합니다. 우리의 마음과 몸과 영의 모든 능력은 그리스도인의 싸움에 투입되어야 합니다. 우리는 능력과 은혜를 얻기 위하여 그리스도를 의지해야 합니다. 그러면 예수님이 우리를 대신하여 죽으신 것이 확실하듯 우리도 확실한 승리를 얻을 것입니다(청년, 114~115).

사랑하는 청년들이여, 하루가 시작되는 아침마다 그날 어떤 모양으로 원수의 시험이 이를지라도 그것을 물리칠 힘과 은혜를 달라고 예수님께 열렬히 간구하기를 등한히 하지 마십시오. 그대들이 믿음과 통회하는 마음으로 열심히 기도하면 주께서 그대들의 기도를 들으실 것입니다. 그러나 그대들은 기도할 뿐 아니라 또한 깨어 있어야 합니다.

…어린이와 청년들은 무거운 짐과 곤고한 문제를 가지고 예수님께 나올 수 있습니다. 그러면 주께서 그들의 호소에 관심을 가지시고, 그들이 필요로 하는 것들을 주실 것입니다. 진실하고 단호한 태도를 지니고, 하나님의 약속을 기억하며, 의심하지 말고 믿으십시오. 하나님이 응답하셨다는 확신이 들기 전에 특별한 감정이 느껴지기를 기다리지 마십시오. 그대가 하나님께 구한 것을 받은 줄로 믿기 전에 하나님이 그대를 위하여 일하셔야 하는 어떤 특별한 방법을 지정하지 말고 다만 주의 말씀을 신뢰하십시오.

하늘 아버지께서 그대의 기도를 들으시고 가장 적절한 시기에 가장 적절한 방법으로 응답해 주시리라는 온전한 믿음으로 모든 문제를 그분의 손에 맡기십시오. 그리고 그대가 기도한 대로 살되 겸손히 행하고 부단히 전진하십시오(앞의 책, 122~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