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6월 23일 수요일 - 빛

guide_img.gif


여호와는 나의 빛이요 나의 구원이시니 내가 누구를 두려워하리요 여호와는 내 생명의 능력이시니 내가 누구를 무서워하리요( 27:1)

 

하나님을 경외하고 그분의 계명을 지키는 자들은 사탄이 주동하는 비난의 표적입니다. 원수는 사람들이 죄에 빠지도록 온 힘을 다하여 일합니다. 그들이 지은 과거의 죄를 빌미로 사탄은 그들을 마치 자기 백성인 양 잔혹하게 다룰 수 있게 허용되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스가랴는 이런 일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기록했습니다. 대제사장 여호수아는 여호와의 천사 앞에 섰고 사탄은 그의 오른쪽에 서서 그를 대적하는 것을 여호와께서 내게 보이시니라( 3:1).

그리스도께서는 우리의 대제사장이십니다. 사탄은 밤낮으로 그분 앞에 서서 형제들을 고소합니다. 그는 능수능란하게 품성의 온갖 결점을 나열하면서 이것이야말로 보호하시는 그리스도의 능력이 거두어질 만한 충분한 이유가 된다며 자신이 죄짓게 한 이들을 좌절에 빠뜨리고 멸망시키려고 합니다. 그러나 그리스도께서는 모든 죄인을 위해 속죄를 이루셨습니다. 우리는 믿음으로 우리를 변호하시는 분의 음성을 들을 수 있습니다. 사탄아 여호와께서 너를 책망하노라 예루살렘을 택한 여호와께서 너를 책망하노라 이는 불에서 꺼낸 그슬린 나무가 아니냐(2).

여호수아가 더러운 옷을 입고 천사 앞에 서 있는지라(3). 이처럼 죄인들은 교묘한 속임수로 자신들을 하나님에 대한 충성에서 멀어지도록 했던 원수 앞에 등장합니다. 사탄은 유혹에 굴복한 자들에게 입히는 죄와 수치의 옷을 가리키면서 그리스도께서 그들의 과 옹호자가 되시는 것은 부당하다고 선언합니다.

그러나 회개한 죄인들이여 예수님의 말씀을 듣고 그 말씀을 믿으십시오. 여호와께서 사탄의 고소에 응답하여 자기 앞에 선 자들에게 명령하사 그 더러운 옷을 벗기라 하시고 내가 그의 죄악을 지울 것이며 그의 죄를 가릴 것이고 그에게 나의 의를 입히리라 하시며  여호수아에게 이르시되 내가 네 죄악을 제거하여 버렸으니 네게 아름다운 옷을 입히리라(4)라고 하십니다.

 

Manuscript(원고), 1901 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