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lasting-gospels.gif
letter-text.gif
line.gif
guide_img.gif

3월 29일 수요일 - 구원하는 은혜를 얻게 하는 중요한 요소

guide_img.gif



너희는 그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는 누구든지 자랑하지 못하게 함이라”( 2:8~9).

 

은혜란 자격 없는 인간을 대하시는 하나님의 태도입니다. 우리가 은혜를 구한 것이 아니라 은혜가 우리를 찾아왔습니다(치료, 161).

하나님의 은혜는 구원을 이루는 커다란 요소입니다. 은혜가 없다면 모든 인간의 노력은 헛수고입니다(부모, 538).

여러분은 그리스도 안에 있습니까? 자신이 실수덩어리이며 무력하고 단죄받은 죄인임을 인정하지 않고 자화자찬한다면 그리스도 안에 있지 않은 것입니다. 여러분 안에 하나라도 선한 것이 있다면 그것은 전적으로 사랑 많은 구주의 자비로 말미암은 것입니다. 여러분의 출신, 평판, 재산, 재능, 덕성, 경건, 박애 등 여러분 안에 혹은 여러분과 연결되어 있는 어떤 것으로도 여러분의 영혼을 그리스도와 결합시킬 수 없습니다. 그리스도를 믿지 않는다면 여러분이 교회와 맺은 관계, 형제들이 평가하는 여러분의 모습 따위는 아무 쓸모가 없습니다. 그분에 관한 것을 믿는 것으로는 부족합니다. 그분을 믿어야 합니다. 구원하는 그분의 은혜를 완전히 신뢰해야 합니다(5증언, 48~49).

은혜와 능력이라는 풍성한 선물이 여러분의 부름을 기다리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기 바랍니다(앞의 책, 17).

하나님은 자기 아들이라는 최고의 선물을 주셔서 대기가 지구를 감싸듯 온 세상을 은혜의 숨결로 뒤덮었습니다. 이 생명의 숨결을 들이마시기로 선택하는 사람은 생명을 얻고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충만한 경지에 이를 것입니다(정로, 68).

그리스도는우리를 위해 죽으셨습니다. 그분은 우리의 공적에 따라 우리를 대하지 않으십니다. 우리는 죄 때문에 정죄받아야 하지만 그분은 우리를 정죄하지 않으십니다. 오랫동안 그분은 우리의 연약함과 무지, 배은망덕과 아집을 참으셨습니다. 오락가락하는 우리에게그분은 여전히 팔을 뻗고 계십니다(치료, 161).

그리스도의 은혜를 힘입어 우리는 하나님이 요구하시는 것을 무엇이든 해낼 수 있습니다(실물, 301).